라테일, 사상 최대규모의 '폭풍'이 몰려온다

등록일 2011년12월01일 15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액토즈소프트(www.actoz.com, 대표 김강)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인기 캐주얼 RPG '라테일'이 오는 12월 14일 서비스 이래 사상 최대 규모의 파격적인 콘텐츠 리뉴얼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라테일 시즌2 '폭풍 업데이트'는 기존 라테일의 대규모 폭풍 변신을 예고하는 12월 리뉴얼 업데이트의 공식 명칭으로, 남성적이며 스피드 넘치고 강렬한 폭풍 액션으로 대폭 변화된 모습을 전하고자 하는 개발진들의 신념이기도 하다.

오는 12월 14일 유저들을 찾아가는 라테일 시즌2 '폭풍 업데이트'는 그 규모나 내용 측면에서 폭풍다운 거대한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우선,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레벨업 경험치가 조정되고 1차, 2차 전직 레벨이 하향 조정되며, 직업간 스킬 밸런싱 및 전반적인 스킬 리뉴얼과 신규 스킬이 대거 추가된다. 이로써 기존과 비교해 캐릭터 성장 속도가 2배 이상 빨라져 한층 쉽고 스피드감 있는 레벨업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며, 전직 레벨이 하향 조정되어 강력한 캐릭터를 만나는 시간이 훨씬 단축된다. 특히, 그 동안 유저들의 숙원이었던 스킬 밸런싱에 대한 부분을 전면 수정하여 직업간 밸런싱을 맞추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신규 및 기존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맵 동선 레벨 디자인 및 각종 편의기능을 전면 수정했다. 먼저, 신규 유저들을 위해 튜토리얼 시나리오 및 마을 동선을 재구성했다. 캐릭터의 성장을 고려한 사냥터를 재배치 하고 지형을 새롭게 설계하여 방대한 월드에서도 길을 잃지 않고 레벨에 맞는 사냥터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기존 800*600만 지원되던 해상도를 1280*800까지 지원하여 확 트인 시야에서 시원시원한 액션감을 즐길 수 있게 된다. 그 외에도 유저들의 불편사항을 대폭 개선한 상점, 퀵슬록, 인챈트, 강화 및 조합, 루팅 기능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 측은 라테일 시즌2 '폭풍 업데이트'와 함께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1일부터 1월 21일까지 블로그에 라테일 관련 미션을 수행하는 이벤트 '폭풍 출동 아리아리 기자단' 활동을 지원하고, 공식 미투데이를 개설하여 실시간 이벤트 및 다양한 소식을 공유한다. 아리아리 기자단 활동을 수행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업데이트 이후 [아리아리 기자단] 타이틀 습득서를 제공하며 심사를 통해 오즈캐시 및 폭풍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미투데이 활동을 활발히 한 유저를 선발해 명예 멤버로 선정, 파리바게뜨 교환권을 제공한다.

액토즈소프트 아비오 스튜디오 한혜진 기획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5년간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보여준 라테일 유저들에게 보답하는 취지로 유저들의 필요사항 및 불편사항을 개선하여 실제 게임 안에 도입하고자 했다.”며, “한층 쉽고 빠르고 강력해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다양한 준비를 했으니 많은 성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라테일 시즌2 '폭풍 업데이트'는 지난 6월부터 라테일 공식 홈페이지에 '이리스의 예언' 코너를 신설하여 업데이트 방향을 점진적으로 공개해 왔으며, 오늘(12월 1일) 인트로 페이지를 공개하며 유저들의 기대감에 부응, 오는 14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뜨겁게 달굴 채비를 마쳤다.

'라테일 시즌2'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www.lata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