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23일 개최

등록일 2021년01월22일 14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이엇 게임즈가 오는 23, 24일 양일간 특별 이벤트 대회 '발로란트 올스타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

 

올스타 인비테이셔널은 발로란트가 지난 13일 에피소드2를 공개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공식 대회다. 따라서 신규 요원 요루 등 새로운 에피소드를 장식하는 신규 콘텐츠를 대거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의 공식 대회 '퍼스트 스트라이크'의 우승팀 비전 스트라이커즈의 구상민(Rb), 김구택(stax), 이승원(k1Ng) 선수를 비롯해 현 발로란트 프로게이머와 FPS 전문 스트리머 등 총 15명의 최정상급 플레이어들이 각자의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두 발로란트에서 최상위 랭크인 '레디언트' 플레이어들이다. 

 

팀은 '밴달', '팬텀', '오딘' 세 개 팀으로 구성되며 올스타 이벤트 매치답게 5:5 팀 매치뿐만 아니라 1: 1, 1:3 형식의 두 가지 스페셜 매치도 마련됐다.

 

5:5 팀 매치는 더블-라운드-로빈 방식으로 전, 후반을 포함해 24라운드 13선승제로 진행되며 매 승리마다 3점을 획득한다. 킬 포인트는 50킬 초과 시점부터 킬 당 1점으로 산정된다. 슈퍼플레이 경기가 나올 경우에는 중계진이 슈퍼플레이어를 선정하고 해당 선수가 속한 팀은 10점을 추가로 부여받는다.

 

스페셜 매치 '5:5 밀어내기'는 양팀 5명의 선수가 순서대로 1:1 매치를 이어가는 방식이다. 앞선 출전 선수가 패배하면 다음 선수가 바통을 이어받는다. 경기는 '헤이븐' 맵에서 진행되며 저격 소총 무기인 오퍼레이터는 사용할 수 없다. '1:3 클러치 매치'는 5:5 밀어내기 매치에서 이긴 팀의 MVP가 공격수로 출전해 상대팀의 수비수 3명을 3라운드에 걸쳐 상대한다. 맵은 공격수가 선택한다. 두 가지 매치 모두 승리 팀에게 15점이 주어진다.

 

최종 순위는 모든 매치의 승점, 킬 포인트, 슈퍼플레이 포인트 점수를 합산해 산정되며 동점일 경우에는 슈퍼플레이 포인트가 높은 팀이 높은 순위에 기록된다. 총 상금 규모는 1,000만원이다. 1위 팀에게는 500만원, 2위와 3위 팀에게는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이 지급되며, 개인 상금으로는 1위 150만원, 2위에게 50만원이 주어진다.

 

트위치, 아프리카TV 시청자들은 각 매치 종료 시 MVP를 선발하는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1,000 발로란트 포인트(VP)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