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최강자 격돌 예고, 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 에피소드3 업데이트의 핵심은

등록일 2021년02월25일 11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루포션게임즈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에서 2월 25일, 대규모 업데이트 '에피소드3 크로스 월드'를 진행한다.

 

'에오스 레드'는 블루포션게임즈의 장수 PC 온라인 게임 '에오스'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필드 PK 등의 클래식하면서도 하드코어한 게임성을 통해 출시 이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5일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신규 서버 '모니카' 이외에도 신규 직업 '팔라딘', 새로운 콘텐츠 '점령전'과 신규 지역 '크로노스' 등 새로운 콘텐츠가 대거 추가되어 이용자들에게 끊임없는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피소드3 크로스 월드'를 통해 '에오스 레드'에 새롭게 추가될 콘텐츠에 대해 복기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물리/마법 오가는 신규 직업 '팔라딘'

 



 

먼저 '에피소드3 크로스 월드' 업데이트를 통해 '에오스 레드'에서는 신규 직업 '팔라딘'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팔라딘'은 프리그 여신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신성한 힘을 사용할 수 있는 기사로, 유려한 외형이 돋보인다. 방패와 둔기를 주 무기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적진으로 돌격해 상대의 진형을 무너뜨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흥미로운 부분은 사용하는 공격 타입에 따라 전투 양상이 크게 달라진다는 점이다. 팔라딘은 물리 공격을 사용할 때에는 근거리에서, 마법 공격을 사용할 때에는 원거리에서 상대를 공격하게 된다. 상황에 따라 플레이어가 총 23가지 스킬을 유동적으로 변경하며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가는 것이 '팔라딘' 운영의 핵심.

 


 

블루포션게임즈에 따르면, 물리 공격은 명중 능력치에 영향을 받지만 기본 피해량이 높으며 마법 공격은 기본 피해량은 비교적 낮지만 명중 능력치가 미치는 영향이 없어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 밖에도 적에게 돌진하거나 순간적으로 높은 피해량을 입히는 등 공방 양 측면에서 활용도가 높은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기에, 클래스에 대한 이용자의 이해도가 전투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평행 세계가 연결된 신규 지역 '크로노스', 그리고 서버 최강자가 격돌할 '점령전'

 


 

'에피소드3 크로스 월드'의 또다른 핵심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크로노스'와, 이를 무대로 펼쳐질 '점령전'이다. 

 

먼저 '크로노스'는 수 많은 평행 세계가 연결된 신비의 공간으로, 하나의 도시와 4개의 사냥터로 구분되어 있다. 도시인 '전사의 전당'은 크로노스의 세계를 연결하는 입구 역할을 하며, 고대의 신들이 병사들을 보내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만큼 수 많은 평행세계들을 이어주는 다리이기도 하다. 

 

4개의 사냥터인 '클론 실험실', '부서진 카르딜라', '알테나 폐허', '보탄의 권역'은 입장 레벨 제한은 없지만 상위 레벨 몬스터가 다수 배치되어 있다. 개발 측에서 권장하는 레벨은 76레벨이니,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새 사냥터에 입성하자.

 


 

신규 지역 '크로노스'가 평행 세계를 연결하는 공간이라는 설정은 '점령전' 콘텐츠를 위한 큰 그림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크로노스'에서는 매주 1회 점령전이 진행되며, 점령전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해당 지역이 '전장' 상태가 되기 때문에 참여자를 제외한 이용자들은 입장이 불가능해진다.

 

'점령전'에 참여할 이용자들은 각 서버의 대표라는 막중한 책임을 안게 된다. '점령전'이 발동되면 월드(서버) 별 전투력 랭킹 상위 이용자들은 참여 신청을 통해 참여자로 선정되고, 이후 월드를 대표해 점령전에 참여하게 된다. 4개의 지역을 점령하기 위한 전투가 펼쳐지며 몬스터 / 타 월드 캐릭터 / 가드 타워 / 보스 몬스터를 제거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승리의 명예는 가장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월드에게 돌아간다.

 

점령전 보상은 '맵 별 개인' 보상과 '종합 개인' 보상으로 구분되어 있다. 각 맵에 대한 지역 점수로 랭킹을 산정한 뒤 '맵 별 개인' 보상이 제공되며, '종합 개인' 보상의 경우 각 맵 별 지역 점수와 개인 랭킹, 그리고 점령 지역 수로 산출하게 된다.

 

에피소드3로 막 올린 '에오스 레드'의 2021년 로드맵, 꾸준한 재미 이어간다

 


 

한편, 블루포션게임즈는 2월 초 이용자 간담회 '제 2회 모험가의 밤'을 통해 '에오스 레드'의 2021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한 바 있다. 

 

1분기 '에피소드3 크로스 월드' 업데이트 이후 2분기에는 '펫 탐험 시스템'과 '길드 도감' 등 길드 관련 콘텐츠가 집중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이어 3분기에는 '에피소드4' 업데이트가 기다리고 있으며, 서버 간 이용자들이 협력하거나 경쟁할 수 있는 월드 콘텐츠 등이 추가될 예정.

 

이와 함께 게임 내 경제 시스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매크로 이용자들에 대한 처벌 수준과 탐지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등 쾌적한 게임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 이에 서비스 2주년도 무사히 넘긴 '에오스 레드'가 올해에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