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 'NDC'서 글로벌 캐주얼 모바일게임 성공 노하우 공유

등록일 2021년06월03일 10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App Annie)가 6월 9일부터 진행되는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21(Nexon Developers Conference 21, 이하 NDC)'에 참여해 성공적인 캐주얼 게임을 만들기 위한 인사이트를 전달한다.

 



 

앱애니는 NDC 둘째 날인 10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세션에서 '2021 글로벌 게임 시장 트렌드-캐주얼 게임 시장의 확장'이라는 주제로 앱애니 게임 산업 총괄 준데 유(Junde Yu)가 발표자로 나선다.

 

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어몽 어스', '로블록스' 같은 캐주얼 게임은 전체 글로벌 게임 다운로드의 무려 78%를 차지하며 게임 카테고리 중 가장 주목해야 할 마켓으로 떠오르고 있다.

 

앱애니는 이번 발표에서 게임 퍼블리셔들이 성공적인 캐주얼 게임을 론칭할 수 있도록 2021년 전반적인 글로벌 게임 시장 트렌드와 캐주얼 게임 시장의 전망, 효과적인 마케팅 및 리텐션 전략, 상위 게임 수익화 모델을 분석하고 도출된 인사이트를 전달 할 예정이다.

 

또한, 유저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광고 형식과 상위 게임들의 플레이 특징 및 수익화 방법 등을 앱애니의 모바일 게임 분석 솔루션 '게임 IQ'를 통한 분석한 결과를 제공할 예정이다.

 

앱애니 게임 산업 대표 준데 유(Junde Yu)는 “업계 최대 지식공유 콘퍼런스인 NDC에서 관계자분들께 글로벌 게임 트렌드에 대한 앱애니의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발표를 통해 앱애니 '게임 IQ'의 정확한 분석력과 통찰력 있는 인사이트를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글로벌 캐주얼 시장에서 K-게임이 큰 성과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이 주최하는 NDC는 2007년 시작돼 올해 14회째를 맞는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콘퍼런스로, 매년 국내 게임 및 IT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참여해 다양한 업계 트렌드, 포스트모템, 기술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번 NDC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NDC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NDC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