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액트(대표 김현민)가 개발하고 세시소프트(대표 강성욱)와 넥슨(대표 서민)에서 공동 퍼블리싱하는 실시간 전략 대전게임 <카오스온라인>이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을 발매했다.
오늘(29일) 발매된 앨범 ‘Darkness of Chaos’에는 <카오스온라인>에 입장하는 모든 이용자들의 귀를 즐겁게 하고 플레이에 한층 흥미를 더하는 12곡의 배경음악이 OST 형식에 맞게 재작업되어 수록되었다.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에는 신성연합과 불사군단이 대립하는 카오스온라인의 컨셉을 잘 살리기 위해 웅장하고 무게감이 느껴지는 오케스트레이션 음악이 사용되었으며, 특히 현악기 부문에서는 국내 정상급 12인조 현악 세션이 연주해 섬세함을 배가시켰다.
또한 게임에 입장하면 들을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타이틀곡 ‘Darkness of Chaos(혼돈의 어둠)’ 외에도 1vs1 모드에 사용된 ‘Sandstorm(모래폭풍)’과 신성연합과 불사군단의 승리, 패배를 표현한 테마곡 등 다양한 분위기의 곡들이 수록돼있다.
카오스온라인의 배경음악 제작에 참여한 ㈜워크스페이스(대표 이재동)는 1998년 설립된 사운드 디자인 전문 스튜디오로, 1998년 ‘바람의 나라’를 시작으로 ‘카발’, ‘프리스타일 풋볼’ 등 100여 작 이상의 온라인게임 배경음악과 효과음 등 다양한 사운드를 제작해 상당수의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향상시켜왔다.
㈜워크스페이스의 이재동 대표는 “카오스온라인에 삽입된 배경음악은 게임의 완성도를 최대한 끌어 올리고자 하는 개발사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탄생된 것”이라며, “카오스온라인과 함께 앨범으로 공개된 카오스온라인의 OST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오늘 발매된 카오스온라인의 OST 앨범 ‘Darkness of Chaos’에 수록된 곡들은 멜론과 벅스, 올레 뮤직, mnet 등 다양한 음원 제공 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오스온라인>의 공식 홈페이지(www.chaosonline.co.kr)와 넥슨포털(http://co.nexon.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