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CA, '교육비 전액무료, 장학금 혜택까지'

등록일 2012년01월13일 09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는 오늘(13일), 대한민국 콘텐츠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1월 16일부터 2월 10일까지 2012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년간 체계적 교육노하우로 아카데미를 운영해 온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은 ▲방송영상 ▲게임제작 ▲기획창작 ▲3D 입체영상 엘리트 인력양성 ▲국제콘텐츠비즈니스 총 5개의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방송영상 과정으로는 역량 있는 콘텐츠 제작기술 전문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국내 최고의 디지털 제작시스템을 활용한 현장 실무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과정은 크게 △VFX △모션그래픽 △디지털영상편집 △디지털영상제작으로 나뉜다.

매년 80% 이상의 방송영상산업계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는 방송영상 과정 수강생들은 다년간의 현장 노하우를 가진 우수 강사진을 통해 현업의 생생한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최첨단 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교육받게 된다. 특히, 해당 분야의 실무자 특강 및 연계교육이 주기적으로 진행됨으로써 좀 더 폭 넓은 방송영상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게임제작 교육과정은 게임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95% 이상 산업계 전문가의 현장성 있는 강의로 교육이 진행된다. 국내외 공모전에서 120회 수상 실적을 가지고 있는 게임제작 교육과정은 크게 △게임디자인(기획) △게임프로그램 △게임그래픽 △게임프로젝트로 나뉜다. 10년간 평균 취업률이 95%에 이를 정도로 업계에서도 인정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아이온>, <킹덤언더파이어>, <테라> 등 대한민국에서 출시된 대부분의 게임개발에 본 아카데미 졸업생들이 참여하였으며 프로젝트를 통해 완성된 게임은 앱스토어 판매 및 G-star 게임 전시회 지원 등 창업•취업으로 연계가 이루어지도록 지원 되고 있다.  

기획창작 과정은 콘텐츠 산업의 창의적 콘텐츠 전문 기획자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제작에 대한 실무분야에서부터 마케팅, 투자, 장르별 스토리텔링 워크숍 등 전문 분야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 실습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올해는 최재원(위더스필름 대표), 이병규(아이코닉스 이사) 등 산업계 최고전문가들이 직접 강의를 펼치며 현장경험, 대화, 토론, 발표 수업 형태의 맞춤형 프로젝트 실습과정으로 운영된다.

3D 입체영상 엘리트 인력양성 과정은 입체영상 제작을 위한 실무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3D입체영상의 기획, 촬영, 편집을 위한 △S3D Director △S3DDOP △S3D Editor △S3D CG 총 4개 과정이 운영된다.

모든 과정은 3D 입체영상 이론 교육부터 전문 테크니컬 엔지니어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 기반한 분야별 팀티칭(Team Teaching) 방식으로 진행되며 교육생들에게 국내 최고 수준의 촬영장비 및 편집 시설과 포트폴리오 제작비용을 지원한다.

국제콘텐츠비즈니스 과정은 창의적 비즈니스 마인드로 글로벌 시장을 장악 할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문화산업분야의 무역전문 지식, 마케팅, 협상, 비즈니스 스킬 배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실전영어(중국어) 비즈니스 등 혹독한 어학교육을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모집대상 및 지원혜택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사이트(http://edu.kocc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