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사에서 작성된 기체의 정보 및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정식 서비스 시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건담X 디바이더
- AR랭크 만능형 찌기체
- 무장 변경 전 무기는 1번 : 대형 빔 소드, 2번 : 하모니카 포
무장 변경 후 무기는 1번 : 빔 머신건, 2번 : 하이퍼 바주카
- 스킬은 저력 발동(체력이 50% 이하일 때 모든 공격이 최대 대미지, SP 게이지 축적률 증가), 필살기 각성(체력이 35% 이하일 때 필살기 위력 상승)
>기체 6망성 데이터
>소개
프리덴 소속 MS. 대파된 건담X를 개수한 기체. 위력이 너무 강하고, 사용하는 데 제약이 많았던 새틀라이트 캐논을 폐지하고 기본 무장을 충실하게 갖추었다. 새롭게 장비한 [디바이더]는 대형 방패, 다연장 빔 포 [하모니카 포], 보조 추진 장치로도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장비로 건담X와 비교하여 기체의 범용성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추가 파츠가 거의 대부분 고철을 모은 것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공수 양면으로 밸런스가 좋은 MS로 완성되었다.
>체험평
기존 건담X를 개수한 기체다. 무장 구성은 무장 변경 전 2개, 무장 변경 후 2개의 무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무장 변경 전의 빔 소드는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으며 하모니카 포는 위력은 좋지만 잔탄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건담X 디바이더 무장 변경 후의 무장은 이를 보충해줄 무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장 변경 후엔 평균적인 대미지로 부족한 잔탄을 보완해주고 빠른 재장전 속도를 보여주는 빔 머신건과 보다 넉넉한 잔탄의 하이퍼 바주카를 가지고 있으며 저력 발동 시 이들 둘의 조합은 상당히 빠른 SP 수급을 가능하게 한다.
필살기 역시 무장 변경 전의 필살기가 난무형 필살기고 무장 변경 후의 필살기가 전탄필인 만큼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대처가 가능하다는 점은 이 기체의 특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