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창유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23일 출시, 'AESF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 미디어데이 25일 개최

등록일 2021년11월22일 11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지난 21일 게이머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은 '지스타 2021'이 화려하게 막을 내린 가운데 이번 주에 출시되는 신작이 게임에 대한 열기를 일부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먼저 3:3 모바일 농구게임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이 창유를 통해 23일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25일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대한체육회, 아시아e스포츠연맹 등이 참석하는 'AESF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 미디어데이가 개최된다.

 

이번 주 신작 및 게임 관련 행사 정보를 정리했다.

 

 

#신작 일정
23일 창유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정식 출시(모바일)

 



창유가 오는 23일 모바일 농구게임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은 자유분방한 길거리 농구의 감성을 3D 그래픽을 통해 표현한 모바일게임이다.

 

이 게임은 많은 이용자에게 익숙한 실시간 3대3 농구 대전의 재미와 이를 통해 느껴지는 짜릿한 손맛을 고스란히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화려한 스킬과 액션이 난무하는 실시간 대전과 농구장 커스텀 및 캐릭터 코스튬도 즐길 수 있다.

 

 

#업계 행사 일정
25일 'AESF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 미디어데이 개최

 



한국e스포츠협회가 오는 25일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AESF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미디어데이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대한체육회, 아시아e스포츠연맹 등이 참석해 로드 투 아시안게임 프로그램을 본격적인 개시를 알림과 동시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 국가대표 선발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다.

 

25일 아프리카TV '프리콘' 개최

 



아프리카TV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동안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BJ와 유저가 함께 즐기는 게임&e스포츠 축제 '프리콘(FreeCon)'을 개최한다

 

이번 프리콘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스타크래프트(StarCraft)', '철권7(Tekken7)',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TFT)', '피파온라인4(FIFA Online 4)' 등 다양한 게임 종목의 e스포츠 경기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기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와 중계진, e스포츠 업계 관계자들이 출연하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e스포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누는 소통의 시간도 가지게 된다.

 

26일 'TEN 2021 오버워치 한중전' 개최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과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양사가 공동 주관하는 'The Esports Night, TEN(이하 TEN)'의 21시즌 7회차 대회인 '오버워치 한중전'을 오는 11월 26일(금) 저녁 7시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한중전'은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상위 팀과 컨덴더스 차이나 상위 팀이 대결하는 이벤트성 경기다. 이벤트성으로 열리는 대회이긴 하나 한ㆍ중 국가대항전인 만큼 출전 팀들은 자국의 자존심을 걸고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한치의 양보도 없는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한국 대표로는 '2021 컨텐더스 코리아' 상위팀 '02 Blast'와 'T1'이 출전한다. 이에 맞서는 중국 대표로는 '2021 컨텐더스 차이나' 상위팀 The One Winner(T1W)와 'Time Resume' 출전하게 된다.  한국 1팀으로 출전하는 'O2 Blast'는 지난 '2021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과 2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한국 2팀인 'T1'의 경우 시즌1 4위, 시즌2 3위를 기록 했다. 
 
'오버위치 한중전'은 총 2개의 라운드로 진행된다. 1라운드는 T1과 The One Winner의 경기, 2라운드는 02 Blast와 Time Resume의 경기로 5전 3선승제 진행된다. 1,2라운드 결과가 1:1 상황일 경우 양국 에이스 최종전 단판 승부를 통해 우승 국가가 결정된다. 
 
한편, 오는 11월 26일(금) '오버워치 한중전'은 위드코로나의 거리두기 방역수칙에 따라 현장 관람을 시행할 예정이며 선수와 팬 모두 생생한 현장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