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 올라

등록일 2022년01월18일 16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쿠카 게임즈가 자사가 서비스하는 삼국지 소재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새로운 PK시즌 '적벽대전' 적용 직후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에 등극했다고 18일 밝혔다.

 

'삼국지 전략판'에서는 15일, 새로운 플레이방식과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되는 '적벽대전' 시즌이 시작됐다. 적용 전부터 많은 이용자들이 기대하고 있던 '적벽대전' 시즌은 장강 유역 역사상 최초로 벌어진 대규모 해전인 '적벽대전'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삼국지 전략판'에서도 실제 역사 속에서 활용됐던 해전과 화공을 비롯해 다양한 전략 요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바람의 방향과 토지의 특성, 병종의 특성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대규모 전투 '적벽대전'을 게임으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요소는 '적벽대전' 시즌이 시작되자마자 이용자로부터 빠르게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가파른 인기 상승세에 힘입어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하는 성과까지 거뒀다.

 

한편 '삼국지 전략판'은 홍보모델로 배우 '안재홍'과 가수 겸 배우 '최시원'을 선정하고, 이들과 '돌고래유괴단'이 함께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접한 이용자들은 현대판으로 '적벽대전'을 유쾌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남기며, 예상치 못한 웃음 포인트에 호평을 보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