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클라이언트 기반 '구룡쟁패' 웹게임 변신 성공

등록일 2012년02월10일 11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제로딘 게임즈(대표 장언일)는 자사 개발 엔진인 4TG 엔진의 웹포팅 기능을 이용하여 기존 클라이언트 버전 게임인 구룡쟁패를 웹 상에서도 동일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밝히며 이와 함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금일(10일) 밝혔다.

Full 3D MMORPG를 웹 상에서 구동시키는 시도는 전 세계적으로도 손에 꼽을 정도. 구룡쟁패 웹은 데이터 압축과 스트리밍 방식을 사용하여 컴퓨터 사양이 낮거나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은 경우에도 끊김 현상이 거의 없이 편안한 환경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비롯, 크롬, 파이어 폭스 등 주요 브라우져에서 구동이 가능하다.

제로딘 게임즈는 이 기술을 통해 국내는 물론,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과정에서 이탈되는 많은 수의 해외 유저들의 접근성을 대폭 넓혀 글로벌 동시 접속자 수 증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시장 역시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장언일 대표는 "클라이언트 베이스 게임을 웹 상에서 구동시키려는 시도는 있었으나 성공적으로 상용화한 케이스는 없다며 구룡쟁패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최초의 성공적인 사례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9일 시작된 비공개 테스트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해당 데이터는 비공개 테스트 종료후 삭제된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 버그 리포트를 전달하는 유저들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 및 구룡쟁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룡쟁패의 공식 홈페이지(http://ninedragon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