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 웹젠 '썬 클래식' 글로벌 버전 10일 출시, 넥슨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12일 개최

등록일 2022년03월07일 11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수요일 제20대 대통령선거가 진행되는 이번 주는 다양한 신작의 출시와 함께 게임 음악을 주제로 하는 음악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먼저 10일 웹젠의 PC MMORPG '썬 클래식'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고 같은 날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신규 확장팩 '라그나로크의 서막'이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11일에는 2K의 'WWE' 게임 시리즈 최신작 'WWE 2K22'가 정식 발매된다.

 

여기의 넥슨 '메이플스토리'의 OST를 오케스트라 선율로 담아낸 공연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가 오는 12일과 1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주 게임 신작과 행사를 게임포커스가 정리해 보았다.

 

 

#게임 출시 일정
10일 웹젠 '썬 클래식' 글로벌 버전 오픈(PC)

 



웹젠이 오는 10일 PC MMORPG '썬 클래식'의 글로벌 버전을 국내외에 동시 출시한다.

 

썬 클래식 글로벌 버전은 한국을 포함해 각 국가의 이용자가 한 서버에서 공통 콘텐츠를 즐기는 '글로벌 원빌드' 방식으로 운영되며 각국의 이용자들이 자국어로 편하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국어를 비롯해 일본어, 영어, 중국어 등의 다국어 서비스가 제공된다.

 

웹젠은 지난 해 국내 게이머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특화 서버의 피드백을 이번 썬 클래식 글로벌 버전에 반영해 '캐릭터 귀속 창고' 등의 편의성 시스템 추가와 썬 클래식의 대표 콘텐츠 'AC 시스템'의 UI 개선 등의 작업을 진행했다.

 

10일 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신규 확장팩 '라그나로크의 서막' 정식 출시(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PC)

 



유비소프트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신규 확장팩 '라그나로크의 서막'이 오는 10일 발매된다.

 

라그나로크의 서막은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출시 2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대규모 콘텐츠로, 주인공 에이보르가 전투와 지혜의 신 '오딘'으로서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스바르트알프헤임의 드워프 왕국이 붕괴되는 혼란의 상황을 이겨내는 여정을 담고 있다.

 

이번 확장팩을 통해 유비소프트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향상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요툰헤임에서 온 얼음의 적 요툰, 무스펠헤임에서 온 불의 적 무스펠 등 다양한 적과 전투를 치르며 거점에 침투하며 성장할 수 있다. 이제껏 마주한 적 중 가장 막강한 불의 거인 '수르트'도 모습을 드러낸다.

 

물리친 적으로부터 능력을 흡수하거나 그를 부활시켜 아군으로 싸우게 할 수 있으며 극적인 암살을 위해 까마귀로 변신할 수 있다. 강력한 방어를 위해 피부를 마그마로 변형시키거나 무기에 얼음 효과를 불어넣어 보다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도 있다.

 

한편 이번 확장팩은 인트라게임즈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4와 플레이스테이션5 패키지 버전으로도 출시되며 확장팩 단독 패키지(코드 인 박스 형태)와 본편과 확장팩이 모두 포함된 패키지 '라그나로크 에디션' 두 개의 상품 중에 골라서 구매 가능하다.

 

11일 2K 'WWE 2K22' 정식 발매(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PC)

 



2K가 'WWE' 게임 시리즈 최신작 'WWE 2K22'를 오는 11일 출시할 예정이다.

 

2K는 WWE 2K22를 통해 새롭게 설계한 게임플레이 엔진과 컨트롤, 업그레이드된 비주얼을 선보인다.
 
이번 작품에서는 발전된 그래픽으로 현존하는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난 현실감을 선보이며, 직관적이고 새로워진 컨트롤 방식과 몰입감 넘치는 연출, 다양한 카메라 앵글과 더불어 실감나는 플레이가 펼쳐진다.
 
인기 게임 모드에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를 통합해 플레이어는 WWE 슈퍼스타로서 20년을 맞이한 레이 미스테리오가 등장하는 2K 쇼케이스 등 그의 가장 유명한 경기 뒤편의 상징적인 순간을 경험할 수 있으며, MyRISE에서는 슈퍼스타를 향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나갈 수도 있다.
 
또한, 유니버스 모드와 업그레이드된 크리에이션 수트를 통해서 WWE 환경을 미세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WWE 브랜드, 프리미엄 라이브 이벤트, 경기 결과, 라이벌 등을 설정하여 커스텀 슈퍼스타 페르소나를 만들수도 있고, 경기장 및 챔피언십을 직접 제작해 플랫폼과 상관없이 전 세계 WWE 2K22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새로운 모드인 MyGM과 MyFACTION을 선보이며, MyGM에서 플레이어는 WWE의 제너럴 매니저가 되어 WWE 유니버스에 최대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 게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일정
12일 넥슨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넥슨이 오는 12일과 13일 양일간 롯데콘서트홀에서 자사 대표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OST를 오케스트라로 구성한 공연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를 개최한다.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음악으로 만난다(Past and Present)'는 콘셉트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코리안101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최현이 지휘자와 60명의 대규모 편성으로 구성된 '아르츠심포니오케스트라'가 유저들의 추억이 담긴 과거 OST부터 최근 발표된 OST를 아름다운 선율로 담아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악기의 밴드를 추가 편성해 더욱 풍성한 공연을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공연장에는 관람객들이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선율과 함께 메이플스토리의 추억을 회상하고 현재를 모험할 수 있도록 주요 애니메이션과 인게임 영상을 상영해 공연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넥슨은 지난 2018년에도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메이플스토리' 음악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