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IGNITION'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강원기 디렉터 "많은 것을 준비했다"

등록일 2022년06월11일 2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1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2년 여름 업데이트 콘텐츠 'IGNITION'을 공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강원기 총괄디렉터, 김창섭 기획팀장이 참석해 IGNITION 업데이트 발표 및 여름 이벤트 소개,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서는 시그너스 기사단 직업 개선, 익스트림 콘텐츠 추가, 신규 지역 추가 등 유저들의 직접적인 게임 경험에 영향을 주는 대부분의 콘텐츠가 개선되고 추가된다.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 진행 - 고유 시스템의 최신화

먼저 6개 시그너스 기사단 직업에 대한 리마스터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리마스터 업데이트는 직업 고유의 캐릭터성이 보다 확고해졌으며, 고유 전투 시스템의 최신화가 진행되었고, 편의성과 유틸 스킬의 성능이 강화되었다.

 

또한 유저들의 플레이 피로도를 완화시키고 게임에 대한 재미를 높이기 위해 일부 스킬이 삭제, 추가되며 전투 경험에 향상시키기 위해 스킬 간의 시너지가 발생하도록 스킬의 리메이크가 이루어졌다. 이와 함께 캐릭터 컨셉을 잘 보여주는 스킬들을 모든 차수에 배치하여 스킬 성장 경험이 강화되었고, 조작 편의성과 바인드, 무적 등 유틸 스킬 개선도 진행됐다.

 



 

스킬뿐만 아니라 스토리 콘텐츠의 개선도 함께 진행된다. 전반적인 스토리 라인은 유지하되, 등장인물 간의 관계성을 강화했다. 또한 사건의 밀도를 높이기 위해 캐릭터들의 설정을 보완하고 캐릭터성을 부각한다. 시그너스 기사단은 그란디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을 예정인 만큼 기존의 설정을 다듬고, 이를 자연스럽게 연결시킬 예정이다.

 



 

익스트림 콘텐츠의 등장 - 유저의 평균 레벨 상승 위한 개편

또한, 익스트림 키워드를 중심으로한 콘텐츠 추가와 개편이 이루어진다. 최상위권 유저들을 위한 '검은 마법사'와 '선택받은 세렌'의 익스트림 모드가 추가되었고, 노말 '진 힐라'와 노말 '선택받은 세렌'의 난이도가 하향된다. 또한, '모라스', '에스페라', '셀라스', '문브릿지' 등 몬스터 파크에 4곳의 신규 지역 추가되며,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이 260레벨 이상 입장 가능한 파티 콘텐츠로 리뉴얼되어 재개장한다.

 



 

필드도 대폭 개선된다. 돌발미션이 삭제되고, 신속의 룬 삭제와 정화의 룬 개선 등 룬이 개편된다. 이외에도 강화된 현상금 사냥꾼 입장이 추가, 불꽃늑대 레벨 구간 분리, 그란디스 엘리트 보스 등 쾌적한 필드 사냥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신규 지역 '오디움'과 봄봄 프로젝트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눈을 뜬 실험실 '오디움'과 신규 어센틱 심볼 추가 등 신규 지역과 관련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다. 신규 지역 오디움은 275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카링, 태을 선인, 세냐 등 기존에 많은 실마리를 가지고 있던 NPC들이 모일 것을 예고했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하는 봄봄 프로젝트의 개편을 통해 캐릭터 성장, 편의성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도 개선된다.

 

테네브리스와 그란디스 지역 일일 퀘스트에 경험치 보상을 추가해 레벨업의 난이도가 완화된다. 의자가 월드 내 교환 가능해지며, 안드로이드의 믹스 염색과 렌즈가 가능해진다. 플래그 레이스의 허들도 완화되었으며, 보스 바인드 시간이 표시되고, 옥션 등록 시 현재 최저가와 7일 평균가가 표기된다. 이외에도 모험가 튜토리얼 스킵 시 바로 10레벨이 되고 캐릭터창 자동 정렬 등 다양한 편의성이 개선된다.

 



 

다양한 혜택 담긴 '이그니션 불꽃축제'와 '하이퍼 버닝'의 등장

여름 시즌 동안 다양한 혜택이 준비된 이벤트도 개최한다. 여러가지 성장 아이템을 지원하는 '이그니션 불꽃축제'에서는 기존 9일이 필요했던 한 줄 보상이 7일로 줄었고, 이그니션 패스를 통해 아이템을 2배로 받을 수 있으며, 코인샵과 보스 코인샵, 메소샵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유저들은 슈피겔만의 아케이드 페스티벌을 통해 미니 게임 즐길 수 있으며, 창공의 심판자와 싸워라 전설의 귀환 이벤트도 돌아온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2주마다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빠른 캐릭터 육성이 가능한 '버닝 월드'가 개선되어 돌아오며, 테라 버닝을 뛰어 넘는 '하이퍼 버닝'이 등장한다. 하이퍼 버닝은 250레벨까지 1+2레벨업이 가능해지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6월 30일부터 총 3차례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업데이트에서는 시그너스 기사단리마스터 및 봄봄 프로젝트의 개선 사항이 적용되며 7월 28일에는 익스트림 콘텐츠가 추가 및 개편되고, 8월 25일에 진행되는 마지막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최상위 지역 오디움이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빵이 공개됐다. 빵은 다섯 종류이며, 캐릭터와 몬스터가 그려져 있는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다. 메이플스토리 빵을 구매할 시 다양한 인게임 보상과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 스토리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이번 이그니션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것을 준비했으니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고, 김창섬 개발 팀장은 "용사님들이 메이플스토리를 즐겨주시니 더 열심히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계속 소통하며 게임 개발을 이어나갈테니 잘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