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이하 EA 코리아)는 EA 산하 스튜디오 Bioware(이하 바이오웨어)가 제작한 2012년 최초의 블록버스터 게임 Mass Effect3(이하 매스 이펙트 3)의 예약판매를 2월 27일부터 3월 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스 이펙트 3는 2012년 최고의 기대작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게, 최고의 전투, 섬세한 유저설정 옵션, 할리우드 영화 못지 않은 스토리라인, 그리고 블록버스터급 액션을 장대한 스케일로 펼쳐 보일 예정이다.
리퍼(Reaper)라고 알려진 고대 외계종족이 지구를 향한 대규모 전면공격을 감행하면서 매스 이펙트 3의 서막은 오르게 된다.
유저는 셰퍼드 사령관의 이름, 성별 및 외모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이렇게 초기 설정을 진행하고 셰퍼드의 기본 특징을 선택하는 과정을 통해, 유저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쓰고 전편들에서 벌어졌던 모든 일을 이해하면서 본격적인 전투에 나설 준비를 마치게 된다.
유저는 '액션(Action)', '스토리(Story)', 그리고 '롤플레잉(Role Playing)'의 세 가지 스타일 가운데 하나의 방식을 선택하여 매스 이펙트 3를 즐길 기회를 가지게 된다.
'액션(Action)'은 전투에 치중하기를 원하는 유저에게 어울리는 옵션이다. 이 경우, 인터랙티브 컷 신에 나타나는 결정 옵션의 분위기에도 변화가 생긴다. 반면, '스토리(Story)'는 액션 난이도를 줄이고 대화의 비중을 높인 옵션이다.
마지막으로 '롤플레잉(Role Playing)'은 만만치 않은 난이도의 치열한 액션과 유저의 선택에 의해 다양하게 전개되는 스토리텔링이 공존하는 전형적인 매스 이펙트 게임플레이를 위한 옵션이다. 또한 매스 이펙트 3는 Xbox 360 Kinect(이하 키넥트)의 음성인식 기능을 전면 지원하는 선도적인 타이틀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
매스 이펙트 3는 시리즈 역사상 최초로 협동 게임플레이를 도입했는데, 갤럭시 앳 워(Galaxy at War) 시스템의 일환으로 준비된 이 요소는 재미와 중독성이 넘치는 게임플레이를 가능하게 한다. 유저는 멀티플레이 또는 기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이 이룬 성과를 매인 캠페인과 연계시킬 수 있다.
매스 이펙트 3에서, 플레이어는 은하계 전면전에 뛰어들어 리퍼라는 이름의 고대 외계 종족으로부터 은하계를 지켜야 한다. 플레이어는 무적에 가까운 적을 섬멸할 수 있다면 무슨 일이든지 할 각오가 된, 전쟁의 달인 셰퍼드 사령관이 된다. 전투로 단련된 정예 병사들과 함께, 무기와 능력에서부터 관계 수립 및 단절에 이르는 다양한 요소를 결정해 지구를 탈환해야 한다.
매스 이펙트 3 예약 판매 구매자에게는 M55 아르고스 어설트 라이플 DLC 코드와 N7 발키리 어설트 라이플과 N7 디펜더 아머를 포함한 N7 Galactic Warfare Gear DLC 코드, 총 2종의 DLC 특전 코드를 제공한다.
M55 아르고스 어설트 라이플은 한 번에 3발씩 발사되며, 근거리와 원거리 적을 처리할 때 유용한 무기이고, N7 발키리 어설트 라이플은 한 번에 2발씩 발사되며, 명중률이 매우 높은 소총이다. N7 디펜더 아머의 경우 실드와 체력을 강화시키고 탄약 소지량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이다.
예약 판매는 오픈마켓, 국내 대형 쇼핑몰 등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예약판매의 공식 판매처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EA 파트너 사인 게임피아(주)의 쇼핑몰 소프라노(http://www.sofrano.com/)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매스 이펙트 3는 Xbox 360, PlayStation3와 PC용으로 2012년 3월 6일 발매예정이며, 심의 등급은 청소년 이용불가이다. 매스 이펙트 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masseffect.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http://twitter.com/masseffect)를 팔로우하거나, 페이스북(http://facebook.com/masseffect)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