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 질주 'LOL', 게임순위 대격변

단숨에 10위권 진입, TOP7 무섭게 위협

등록일 2012년02월28일 10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노트(www.gamenote.com)가 발표한 2012년 2월 넷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에 따르면 게임하이의 ‘서든어택’이 1위를 차지하며, 4주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뒤를 이어 ‘피파온라인2’가 1계단 상승한 2위에 올랐고, ‘아이온’은 1계단 하락해 3위로 내려앉았다.

지난 주 큰 폭의 상승세를 보여주며 주목을 끈 ‘리그오브레전드’는 이번 주에도 6계단 상승한 8위에 오르며 서비스 시작 후 처음으로 TOP10 진입에 성공했다. ‘직스’에 이은 신규 챔피온 ‘피오라’를 공개하며 상승세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는, 최근 인기 프로게이머 출신 홍진호 감독이 프로게임단을 창단해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새해 들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로스트사가’도 이번 주 3계단 상승한 21위에 올랐다. 1월 초만 해도 40위권 밖으로 밀려났던 ‘로스트사가’는 새해맞이 이벤트를 비롯해 매주 새로운 이벤트와 주기적인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외의 순위에서는 8계단 상승하며 45위에 오른 ‘SD건담캡슐파이터’가 관심을 끈다. 일본의 인기 로봇 애니메이션 시리즈 ‘건담’을 소재로 한 액션게임 ‘SD건담캡슐파이터’는 지난 2월 22일 서비스 5주년 기념 시스템 업데이트를 단행해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D건담캡슐파이터’를 서비스하고 있는 넷마블 관계자는 “5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 이후 동시접속자가 약 2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유저들의 폭발적인 호응이 있었다”며 “특히,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된 5주년 기념 이벤트와 봄방학이라는 시기적 요인이 맞물려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