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LCK, 선수단 및 관람객 안전 위한 예방 조치 및 경기 운영 개선안 발표

2022년07월27일 17시2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라이엇 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국내 공식 e스포츠 대회를 운연중인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금일(27일) 선수단 및 관람객 안전 도모 및 안정적인 리그 운영을 위한 리그 개선 방안을 공개했다.

 

이번 결정은 LCK는 최근 일부 게임단을 상대로 한 일부 팬들의 심각한 수준의 욕설과 비난을 넘어 흉기가 담긴 상자를 연습실로 전달하는 등의 심각한 위협이 이어지고 지난 스프링 시즌에 이어 13일 진행된 T1과 한화생명e스포츠 경기에서 2세트, 3세트 버그가 발생, 이 과정에서 LCK의 미숙한 대처 등이 문제가 되면서 이를 보완하기 위한 자구책으로 보인다.

 

먼저 LCK는 선수를 보호하기 위해 LCK 아레나 출입의 보안을 강화하기로 결정했다. 기존에는 티켓 검수 후 경기장 입장이 바로 됐지만 27일부터는 티켓 검수 전 보안 검색대 단계가 추가돼 입장객 대상으로 소지품 검사, 금속탐지기 시범 운영이 진행된다.

 

아울러 LCK 아레나 내부에서도 선수 보호 및 장내 안전을 위한 전문 보안 요원을 상주시키기로 결정했다.

 

LCK는 공지를 통해 "이같은 조치로 LCK 아레나 출입에 다소 불편함이 따를 수 있으나 선수단과 현장 관람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니 너그러운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선수단과 관람객의 신변이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최근 발생한 룬 세팅 버그 방지를 위해 선수가 경기 시작 전 설정한 '룬'이 제대로 적용됐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경기 시작 직후 15초 간의 일시정지 시간을 매 게임마다 일률적으로 적용한다.

 

또한 일시정지 발생 시 방송화면 상 그래픽을 통해 누가 어떤 사유로 일시정지를 실행했고, 해결과정 중 어떤 단계에 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경기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에게도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더불어 일시정지 조건에 부합하는 상황에서는 규정상 선수가 심판의 허락이나 승인 없이 언제든지 직접 일시정지를 실행할 수 있다는 점도 선수단을 대상으로 재안내를 진행했다.

 

이번 결정에 대해 LCK는 "앞서 말씀드린 조치 외에도 추가적인 개선책도 논의 중에 있으며, 이 역시 확정되는대로 다시 안내하겠다"라며 "팀, 선수 그리고 팬을 위해 더욱 발전하는 LCK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유니아나 7일부터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리뷰]일본産 하드보일드 TPS '킨키영무국'...
'바르셀로나의 심장' 푸욜, 넥슨 '2025 아...
'레드포스PC아레나' 강남역 웰치스 콜라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