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부재의 시대, 온라인게임 '소통'에 중점

등록일 2012년03월05일 15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CJ E&M 넷마블 (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금일(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MMORPG ‘리프트’의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는 오는 6일 첫 테스트 모집에 앞서 미디어센터와 상세 가이드 등 보다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들과 함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소통 중심의 형태로 변경됐다.

먼저, 게임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미디어센터’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별도의 검색 없이 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 와 다양한 기사를 보다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게임 가이드, 만화 형식의 게임 소개, 운영자의 게임 소식지 등 다양한 형태로 게임을 소개한다. 특히, 이용자들이 직접 정보를 작성하고, 서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있도록 덧글 기능도 강화해 이용자들간의 보다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예상된다.

이 외에도 자신의 개성에 맞는 클래스를 미리 조합해보는 ‘소울 트리 계산기’와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대답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창구가 추가될 예정이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회사가 게임을 직접 설명하는 것보다 이용자들이 정의를 내리고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향후 게임에 대한 풍성한 정보를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8세 이상 이용가 서비스를 앞둔 ‘리프트’는 원활한 서비스 이용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게임 이용 동의 절차를 추가한다. 이에 18세 미만 이용자들은 게시판 글쓰기 및 덧글 달기 등 활동이 제한된다.

이번 첫 테스트 및 ‘리프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rift.netmarble.ne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