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2022년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6293억원, 영업이익 1230억원, 당기순이익 118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 9%, 당기순이익 26% 증가한 수치로,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 20%, 영업이익 50%, 당기순이익 29% 감소한 결과이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088억원, 아시아 1446억원, 북미, 유럽 399억원으로 나타났다. 북미, 유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전분기 대비 7%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는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4752억 원을 기록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2236억 원, '리니지M' 1412억 원, '리니지2M' 962억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142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7억원, '리니지2' 226억원, '아이온' 142억원, '블레이드 & 소울' 61억원, 길드워2 272억원으로 나타났다.
'리니지M'은 5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22%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길드워2'는 2022년 2월 출시한 세 번째 확장팩 매출이 본격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하는 등 8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
엔씨(NC)는 'TL'(MMORPG), '프로젝트R'(배틀로얄), '프로젝트M'(인터랙티브 무비), 'BSS'(수집형 RPG)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개발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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