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코리아(지사장 박재천,
www.logitech.co.kr)는 혁신적인 디자인의 무선 마우스 ‘로지텍 큐브(Logitech Cube)’를 로지텍 eStore를 통해 단독 출시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포켓 사이즈 마우스 로지텍 큐브는 마우스나 프리젠터 두 가지 모두로 사용이 가능한것이 특징. 바닥에서 사용시에는 일반 마우스로 사용이 가능하나, 바닥에서 제품을 들어올리면 자동으로 프리젠터 모드로 변환된다.
로지텍 큐브에는 터치 스크린 스마트폰처럼 부드러운 스크롤 기능을 제공하는 로지텍의 플로우 스크롤(Flow Scroll) 소프트웨어가 내장되어있어, 마우스로 사용시 메인 패널을 손가락으로 문질러 부드러운 스크롤이 가능하다. 프리젠터로 사용할 경우, 공중에서 마우스 상단을 클릭하면 화면이 다음 슬라이드로 이동하며,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손에서 마우스를 뒤집고 다시 클릭하면 된다.
한 손에 들어오는 포켓사이즈의 이 마우스는 사무실에서 회의실로, 거실에서 부엌으로 언제 어디서든 호주머니에 넣어 간편하게 휴대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마우스와 함께 제공되는 로지텍 유니파잉 수신기는 로지텍의 고급 2.4GHz 무선 연결을 제공, 무선의 편리함과 유선의 안정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노트북에 꽂아 둔 채로 이동이 가능한 이 초소형의 수신기 한개를 통해 최대 6개까지 호환 장치들을 연결할 수 있어, 사용자는 USB 리시버를 여러 개 사용하지 않고도 키보드나 숫자패드, 다른 마우스 등의 추가 기기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로지텍 큐브는 2012 국제 CES 박람회 주변기기 부문에서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상을 수상하였으며,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거스 2012 국제 CES 혁신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쇼케이스에 전시되었다.
로지텍의 브랜드 매니저 토드 워커는 “이번에 출시된 로지텍 큐브는 사람들의 시선을 단번에 끄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졌음은 물론,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디자인과 기능 모두를 갖춘 제품”이라며 “출장을 가거나 프레젠테이션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작고 멋진 디자인의 큐브가 필요한 모든 기능을 수행해 줄 것” 이라고 말했다.
제품은 로지텍 eStore를 통해 단독 판매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지텍코리아 홈페이지(
www.logitech.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