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송재경 대표, "아키에이지, 다국어 클라이언트 선보일것"

2012년03월22일 10시48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금일(22일), 자사의 MMORPG 아키에이지(www.ArcheAge.com)가 중국 최대 게임업체인 텐센트(대표 마화텅)에서 개최하는 ‘텐 센트 게임즈 2012년 게임 신작 발표회’를 통해 중국 유저들에게 소개됐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중국 베이징의 동이 인터내셔널 미디어 산업센터에서 진행된 ‘텐 센트 게임즈 2012년 게임 신작 발표회’에서 아키에이지는 ‘이번에 세상을 바꾼다’라는 슬로건으로 중국 유저들에게 소개됐다.

발표회에서는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대표와의 전화 연결을 통해 아키에이지 개발 현황 및 중국의 건물들을 참고한 새로운 성의 원화를 선보였다. 또한 아키에이지 5차 비공개 테스트(CBT5)에 서는 중국어로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다국어 클라이언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텐센트 게임즈 마케팅 총괄 쭈쩡롱(朱峥嵘) 이사는 아키에이지 CBT1부터 CBT4까지의 개발 진도 브리핑과 영상을 소개하여 중국 현지의 청중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내기도 했다.

한편, 이 번 행사에서 아키에이지(ArcheAge)의 원작소설 ‘전나무와 매’의 중문판 출간 발표식도 함께 진행됐다.  ‘전나무와 매’를 집필한 국내 최고 판타지 소설 작가 중 한명인 전민희 작가는 이날 중국의 유명 예술가들과 함께 텐센트 명예 고문단으로 위촉되기도 했다.

엑스엘게임즈 김정환 사업개발실장은 "아키에이지는 초기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염두에 두었던 작품이기에 개발 단계에서부터 글로벌 테스트에 대한 고려가 있었다. 이에 보다 빠르게 다국어 클라이언트를 선보일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보 다 다양한 피드백과 효과적인 로컬라이제이션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월 11일, 95일 동안 진행된 4차 CBT를 마친 아키에이지는 향후 일정을 조율 중이며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ArcheAge.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잠수함 기지' 등 추억의 맵 복원부터 시즌...
넷마블, '몬길: STAR DIVE'로 게임스컴 '갤...
넷마블, 신작 '프로젝트 블룸워커' 공식 트...
스마일게이트, 신작 '미래시: 보이지 않는 ...
넥슨, '서든어택' 20주년 팝업스토어 수익...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2 예비 베플
한국 버전 최적화도 걱정인데 중국버전이라니!
중국 | 03.23 12:02 삭제
댓글 0
22 16
아 중꿔말 모르겠어
| 03.22 11:13 삭제
댓글 0
45 19
한국 버전 최적화도 걱정인데 중국버전이라니!
중국 | 03.23 12:02 삭제
댓글 0
22 16
아 중꿔말 모르겠어
| 03.22 11:13 삭제
댓글 0
45 19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