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이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2022년 마지막을 유저들과 소통하며 한 해를 돌아보고 내년도 1분기 마일스톤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인 겨울 미니 쇼케이스 '메가폰'을 진행했다. 이는 올해 3월 24일 출시한 이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세 번째 유저 소통 프로그램이다.
12월 21일 개최한 겨울 미니 쇼케이스 '메가폰'에는 옥성태 디렉터와, 고민용 콘텐츠 기획 총괄이 참여했으며 성승헌 캐스터가 진행을 맡았다. 개발진은 올해 마지막 12월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과 내년도 1분기 마일스톤에 대해 공개했다. 업데이트 방향성과 상세 내용에 대해 소개할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주요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했다.
옥성태 디렉터는 “모험가분들이 보내주신 따듯한 응원과 지지 덕분에 대한민국게임대상을 비롯해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저희 '던파모바일' 개발진들에게 의미 있는 순간들이 많았다”라며, “모험가분들이 주신 사랑에 걸맞은 게임이 되도록 부족한 부분을 지속 보완하고,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먼저 22일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프리스트(여)의 신규 전직 3종 이단심판관, 무녀, 미스트리스가 공개된다.
이단심판관
'이단심판관'은 정수와 성화를 이용한 딜러 포지션 콘셉트로, 큰 배틀액스를 주 무기로 사용하고 방어구로는 중갑을 착용한다. 교단의 율법에 따라 이단을 불꽃으로 정화하는 성격을 가진 캐릭터다. 화려한 불꽃과 묵직한 배틀액스를 휘두르는 시원한 플레이가 특징이며, 빠르게 발동할 수 있는 중거리 스킬로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다. 원작의 콘셉트를 재현하기 위해 각성 스킬명은 '화형'이다.
미스트리스
'미스트리스'는 낫을 주 무기로 원죄의 힘을 활용하며 자신을 변신시켜 싸우는 특징을 갖는다. '던파모바일'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변신 캐릭터로, 원작 초기 형태보다 변신을 더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해 사용자의 컨트롤에 따라 오랫동안 변신 캐릭터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각성 스킬 '타락의 칠죄종'을 사용하면 화려한 연출과 함께 광범위한 폭발 공격 이후에도 변신은 유지되도록 개발했다. 속도가 빠른 낫을 사용해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선보이고, 빠른 플레이의 재미를 제공한다.
무녀
'무녀'는 염주에 신룡의 기운을 섞어 적을 공격하며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시너지 딜러 포지션의 캐릭터이다. 장거리 스킬 범위를 갖고 있고, 근접형 적이 다가오면 적과 거리를 벌릴 수 있는 순간이동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조작 난이도가 쉽고 다양한 원거리 스킬들과 전방의 광역 범위 공격을 통해 적들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다. 각성 스킬명은 '신룡뇌우제'이다.
버서커/웨펀마스터 개편
유저들이 오랫온안 요구해 온 '버서커'가 겨울 업데이트로 개편된다. 이번 개편을 통해 버서커는 신규 스킬 '블러드러쉬', '블러드임팩트' 등 2종이 추가되며 구조개선을 통해 광전사의 콘셉트를 강조할 수 있도록 바뀔 예정이다.
특히 이전에는 상대방을 출혈시켜야 강해졌지만 상위 던전에서는 상태이상이 걸리지 않아 딜 손해가 심했지만 이번에 '혈기'라는 자원을 추가하여 싸울수록 혈기가 충전, 이를 폭주시켜 강해지는 지속 전투 콘셉트를 도입하고, 1레벨부터 55레벨의 '광기'스킬을 포함해 대부분의 스킬 개선을 진행하고, 스킬 간의 연계를 보다 강화할 예정이다.
'웨펀 마스터' 개편에서는 스킬의 개선과 더불어 신규 스킬로 '류심 절', '류심참', '연섬'이 추가된다. 개선된 류심 계열 스킬로 스킬 간 연계성이 강화되면서 더욱 더 호쾌하고 스타일리시한 플레이가 가능하고, 스킬을 보다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바뀔 예정이다.
싱글 로터스 레이드 추가
오즈마 레이드 등장한 후 유저들의 항마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로터스 레이드 플레이 인원이 부족해 파밍이 어려웠던 신규 캐릭터와 플레이어들을 위한 싱글 로터스 레이드가 등장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싱글 로터스', '싱글 강림 로터스'가 동시에 추가되면 기존 레이드 맵보다 구성을 줄이고, 피로감을 완화시키는 방향으로 새롭게 구현했다. '싱글 로터스'는 항마력 17,200, '싱글 강림 로터스'는 17,800의 항마력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인벤토리 재료 통합
동일한 재료지만 거래 타입이 다른 재료들이 하나로 통합되어 인벤토리를 보다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거래 타입에 따라 잔여 개수 등을 확인하기 편하도록 거래 타입 표기 컬러를 맞춰 개선되며, 컬러와 숫자를 보면 거래 가능한 아이템이 몇 개가 남았는지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피로도 배터리 추가
피로도 배터리는 모바일 플레이 패턴을 고려해 제작했고, 피로도 소진을 다 못하는 경우, 유저 캐릭터의 피로도 일부를 다음날 피로도 배터리에 누적하도록 개선된다. 최대 100 피로도를 누적시킬 수 있고, 유저가 플레이 할 수 있는 시점에 다시 사용이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메이플스토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군단장 의상을 모티브로 한 신규 아바타 세트와 게임 내 출석 체크를 통해 다양한 게임 내 재화와 주황버섯 모자가 제공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외에도 사전에 공개한 유명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레이션은 내년 상반기 추가될 예정이다.
1분기 업데이트 콘텐츠
편의성 개선
길드 출석체크와 길드 기부 방식을 게임 좌측 상단 스케줄러 아이콘을 통해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모든 캐릭터가 가입한 길드 출석과 길드 기부를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크리쳐 심부름은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절차를 간소화하여 보다 편리한 심부름 보내기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궁극적으로 불필요한 클릭을 줄이는 형태로 전반적인 UI/UX를 개선하여 게임 진행에 편리함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아바타 공개
12월 메이플스토리 콜라보레이션 아바타와 겨울 눈사람 아바타에 이어서 2023년 3월 SD 아바타를 선보일 예정이고, 원작의 1차 레어 아바타까지 제작해 출시할 예정이다.
캐릭터 개편 및 신규 캐릭터 소개
캐릭터 개편
'다크템플러'는 채널링 스킬들의 사용성 및 연계성을 강화하고 일부 상황에서 영혼 수급으로 인해 전투가 다소 매끄럽지 못한 부분을 개선할 예정이다.
'런처'는 상위 던전의 몬스터 패턴이 점차적으로 다양해지고 있어서 일부 스킬의 긴 시전 시간 및 채널링 스킬들의 사용성이 저하되는 부분을 보완하면서 공격력 상향을 진행할 예정이다.
'데몬슬레이어'는 범위 대비 공격력을 재산정 및 상향 조정을 통해 공격 범위와 공격력의 균형을 맞출 예정이다.
'던파모바일'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의 경우, 직업 별로 영수가 같이 전투할 수 있도록 해서 스킬의 비주얼적인 화려함을 보강하고, 차지 스킬이나 후딜레이 구간에서 취약한 부분을 서포트 해줄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신규 캐릭터 '거너(여)'
신규 캐릭터로는 '거너(여)'의 전직 캐릭터 '런처', '레인저'가 추가될 예정이다. '런처(여)'의 경우, 직사형화기를 사용하면서 곡사형 화기를 혼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며, '런처(남)' 대비 순간 화력에 집중하는 형태의 캐릭터로 제작 중이다.
'레인저(여)'는 건블레이드를 통한 액션을 더욱 강조해, 근거리 뿐만 아니라 순간적인 돌입이나 이탈에 특화된 액션들을 배치해 다채로운 캐릭터로 설계 중이다. 특히 시각적인 만족도 및 조작의 재미가 높은 캐릭터로 제작 예정이다.
신규 파밍 던전
'핀드 레거시'는 2주 단위로 정해진 에픽 방어구 세트 중에서 1개를 랜덤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해당 던전에서 획득한 제작 재료로 에픽 항아리를 제작해 획득할 수 있다. 계정 당 2회 플레이가 가능하고, 2주가 지나면 다른 에픽 방어구 세트 던전으로 교체된다.
또한 던전 클리어 시 랜덤하게 등장하는 골드 카드에서는 60제 에픽 장비를 계정 귀속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스쿼드 러쉬'는 계정 내 다양한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팀으로 구성해 플레이할 수 있는 던전이다. 각 캐릭터 별로 몬스터의 고유 효과를 상쇄하거나 캐릭터에게 긍정적인 버프 효과를 줄 수 있고, 파밍이 부족하더라도 상성을 통해 던전 클리어가 가능하도록 설계할 예정이다. 또한 모험단 컬렉션에도 다캐릭터 육성에 긍정적인 효과를 부여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싱글 오즈마 레이드'는 '싱글 로터스'와 같이 1인 공격대로 레이드 공략이 가능하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