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TCG 판타지마스터즈(이하 판마)가 2012년 첫 공식 리그를 시작했다.
'L.O.E-League Of Episode(리그 오브 에피소드, 이하 LOE)'라고 이름 붙은 이번 리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기존 에피소드의 카드들로만 참여가 가능하다.
판마 관계자는 "판마엔 수많은 전략이 존재하지만 기존 에피소드 카드를 활용한 전략도 최근 덱 운영 전략에 전혀 뒤지지 않는 재미를 지니고 있다는 점을 이번 리그를 통해 부각시킬 것"이라au, "즉, 지금은 쓰이지 않지만 한 때 판마의 주축이 되었던 카드들을 통해서 추억을 되살리고 다양한 전략을 재조명 하는 것이 이번 리그의 목표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판마는 이번 리그 시작과 동시에 덱상점에서 이번 리그에서 사용할 수 있을 만한 특화덱들을 구성하여 판매를 시작했다.
해당 상품은 한때 판마를 풍미하던 최고 승률의 특화덱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덱 자체를 구성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고민하지 않고 쉽게 해당 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 속성의 주춧돌로 활약을 해왔던 추억의 스페셜 유닛들을 새롭게 발매해 리그의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LOE는 총 두달간 여섯 번의 리그를 통하여 매번 10명씩 최강자를 가리고 총 60명을 선발하여 최강자전을 치를 예정이다. 해당 리그 참여 등록은 홈페이지(
www.fantasymasters.co.kr)에서 가능하며, 리그 참여 등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