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23]'커뮤니티 구성' 강조한 위메이드 서일구 창의실장, "전체 게임 이용자 중 30%가 블록체인 게임 접해"

등록일 2023년03월23일 17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위메이드 서일구 창의실장이 22일(현지시간)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환된 게임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 과정에 필요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위메이드 서일구 창의실장은 23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진행 중인 'GDC 2023' 현장에서 블록체인 게임 전환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게임의 블록체인 게임 전환(TRANSFORMATION OF GAMES INTO BLOCKCHAIN GAMES)'이라는 제목의 이번 강연에서, 서일구 실장은 "작년에는 전체 게임 이용자 중 약 10%에 가까운 사람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접했지만 올해는 30%에 가까운 이용자가 블록체인 게임을 접하는 엄청난 성장을 거두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위믹스 플레이는 토크노믹스, 마켓플레이스, 게임파이, 커뮤니티 등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 전환을 돕는다"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더불어 그는 "게임은 실체를 정의해야 하며 이는 새로운 기술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가가치와도 관계가 없다. 따라서 게임은 재미있어야 한다. 또한 게임 이용자가 실제로 생태계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경험주기를 확장하는데 도움을 줘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그는 블록체인 게임의 여러 구성 요소 중 '커뮤니티 구성'을 강조해 참석한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서일구 창의실장은 "게임 커뮤니티를 만들거나 관리할 때 MMORPG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모았다고 가정해보자. 그럼 개발자와 퍼블리셔는 이 커뮤니티를 활용해 향후 다른 게임을 출시하려 한다"라며 "게임토큰 역시 마찬가지로 특정 규칙을 강요하지 않고도 같은 비전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게임 커뮤니티나 구성원을 모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