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데브시스터즈, 창유·텐센트 게임즈와 손잡고 '쿠키런: 킹덤' 中 대륙 진출 행보 본격화

2023년03월31일 12시3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데브시스터즈(주)(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중국 게임사인 '창유', '텐센트 게임즈'와 손잡고 '쿠키런: 킹덤'의 중국 대륙 진출을 본격화 한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일 외자판호를 발급받은 쿠키런: 킹덤이 중국 게임사 창유와 텐센트 게임즈의 합작 퍼블리싱을 통해 본격적인 현지 시장 진출에 나선다. 쿠키런: 킹덤은 글로벌 유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랑이 모든 것을 치유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동시에, 현지 유저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개발하며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데브시스터즈가 2013년 '쿠키런: for Kakao'를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와 재미를 갖춘 게임들을 선보인 '쿠키런 프랜차이즈'는 작년 기준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2억 명을 넘어섰다. 특히 쿠키런: 킹덤은 2021년 출시 후 작년 10월, 2년도 채 안되는 기간 동안 누적 이용자 수 5,000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IP로 당당히 자리매김했다.

 

이같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구글·애플·원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고, 글로벌에서는 미국 애플 스토어 인기 게임 2위와 매출 3위, 일본 애플·구글 인기 게임 1위 등 해외 주요 국가 게임 순위를 석권하기도 했다.

 

아울러, 쿠키런: 킹덤은 <2021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작년 4월에는 전세계 유저들의 지명과 투표를 통해 선정되는 가장 영향력 있는 어워즈 <포켓게이머 모바일 게임 어워드>에서 '피플 초이스'를 수상, 연말 진행된 <포켓게이머 어워드 2022>에서는 '최고의 업데이트', '최고의 커뮤니티'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쿠키런: 킹덤은 현재 안정적인 출시를 위해 개발과 최적화 작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올해 현지 테스트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현지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쿠키런 IP 기반의 UGC를 창작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지 유저들과의 소통을 위해 쿠키런: 킹덤은 공식 위챗과 웨이보 채널도 동시 오픈했다. 소셜 채널을 통해 콘텐츠 및 기타 개발 등 게임 관련 소식과 추후 계획을 만나볼 수 있다.

 

대원미디어 '대원샵 3호점' 현대프리미엄아...
인디 게임사 써니사이드 신작 '숲속의 작은...
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모바일 버전 ...
넷마블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 구글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5 팔레트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한라캐스트, 산업용 로봇주 상승... 글로벌 AI 자동차기업에 약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
YG PLUS, '케데헌' 'GOLDEN' 다음 주 빌보드 핫100 1위 예측... ...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