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아카이브' 업데이트 효과로 매출 30위 내 재진입... 블리자드 신작 '워크래프트 럼블' iOS 14위로 데뷔

등록일 2023년11월06일 16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3년 11월 둘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업데이트 효과를 본 게임들과 신작 게임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구도가 만들어졌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상위권 MMORPG들의 순항이 이어지는 가운데,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승리의 여신: 니케' 그리고 신작 '뮤 모나크'와 '리버스: 1999', 업데이트 효과를 본 '블루 아카이브' 등이 TOP 30 내에 이름을 올렸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로얄 매치' 등 캐주얼하고 가벼운 게임들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한편, '우파루 오딧세이'도 순위가 소폭 상승하며 순조롭게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워크래프트 럼블'도 상위권에 진입하면서 기분 좋은 첫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의 TOP 5는 MMORPG와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모두 차지하고 있다. '리니지M'과 '나이트 크로우'의 투톱 체제가 견고한 가운데,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리니지W'가 바짝 추격하는 모양새다.

 

여기에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다시 순위가 큰 폭으로 상승하며 이번 주 5위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빠르게 영웅 업데이트를 선보이면서 호성적을 이어 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에는 2일 신규 레전드 영웅이자 사황 '여포'와 신규 성장 콘텐츠 '장신구'가 추가되었으며, '여포'를 비롯해 '제이브'와 '메그'의 픽업도 15일까지 진행된다.

 



 

레벨 인피니트의 '승리의 여신: 니케'는 이번 주 7위를 기록하며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다. 레벨 인피니트는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캐릭터 '레드 후드'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로 순위 반등을 이끌어냈다.

 



 

웹젠의 신작 '뮤 모나크'도 이번 주 8위로 순항하고 있다. '뮤 모나크'는 원작 '뮤 온라인'과 동일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그래픽과 UI 등을 포함해 원작 특유의 레트로한 감성을 의도적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뮤' IP를 활용한 MMORPG들이 꾸준히 좋은 성적을 냈는데, '뮤 모나크'도 이러한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는 하오플레이의 '리버스: 1999'가 18위로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유의 독특한 분위기의 비주얼과 세계관 및 설정, 한국어 더빙과 준수한 게임성에 힘입어 서비스 초반 분위기가 좋은 만큼 이후에도 꾸준히 성적을 낼 것으로 보인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블루 아카이브'가 27위로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등 서드파티 마켓에서는 업데이트 마다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지만, 구글 플레이에서도 상위권에 진입한 것은 오랜만이다.

 

넥슨은 10월 31일 '블루 아카이브'의 신규 이벤트 스토리 '순백의 예고장: 허식의 저택과 미학이 머무는 곳'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아리스(메이드)'와 '토키(바니걸)'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넥슨은 서비스 2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 오케스트라 공연, 머천다이즈 샵 협업 등을 진행하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5일 진행된 오케스트라 공연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를 통해 편곡된 30여 곡의 OST를 선보이면서 유저들에게 감동과 추억을 선사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2위를 기록하며, 1위를 수성 중인 '리니지M'의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FC온라인M'과 'FC 모바일' 또한 각각 3위, 10위로 순항하는 한편, '우파루 오딧세이'는 8위로 순위가 소폭 상승했다.

 

반면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나이트 크로우' 등 MMORPG의 순위는 소폭 하락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레드 후드'가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 직후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했으며, 6일 기준으로는 순위 반영이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11위를 기록하고 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워크래프트 럼블'이 14위로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워크래프트 럼블'은 개발 시작 단계부터 모바일게임으로 기획된 신작이다.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등장하는 다양한 영웅과 캐릭터들로 병력을 구성하고 전략을 가미한 전투를 즐겨볼 수 있다.

 

게임에서는 싱글 플레이 캠페인과 PVP,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 및 모드를 지원하며, 향후에도 다양한 '미니'와 지역 및 기능, 신규 던전들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워크래프트 럼블'의 첫 번째 공격대인 '화산 심장부'가 추가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