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지엔아이컴퍼니-데코, 게임 마케팅 서비스 '플레이오' 일본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23년11월15일 15시04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지엔에이컴퍼니(대표 이사 최지웅)는 일본의 게임 앱 전문 마케팅 컴퍼니 데코(DECO Inc, 대표 이사 히데키 하세가와)’와 게임 마케팅 서비스 ‘플레이오’의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와 미국에서 서비스 중인 ‘플레이오’는 게임 마케팅 서비스이자 플레이타임 리워드 앱으로, 게임사에게는 플레이오만의 전문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게이머에게는 게임에 투자한 시간만큼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1년 국내에 먼저 출시된 플레이오는 고속성장하며 올해 초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현재는 300만 명에 이르는 게이머들을 보유 중이며, 이들이 플레이오에서 다운받은 게임 수만 해도 800만이 넘는다.


이미지2.png
또 지난해 9월에는 글로벌 테크 서비스 소개 플랫폼 ‘프로덕트 헌트’에 소개되며, 미국 시장 진출도 알렸다. 플레이오는 한국, 미국에 이어 일본 시장에서의 입지도 강화할 예정이다. 월 200건 이상의 캠페인 운영 실적을 보유한 데코의 차별화된 노하우와 현지 퍼블리싱 능력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지엔에이컴퍼니 최지웅 대표는 “플레이오 서비스의 잠재력을 알아보고 일본 진출 성공 가능성을 높게 판단한 데코와의 퍼블리싱 계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며 “한국에서 빠르게 성장한 플레이오의 역량을 그대로 살려 일본에서도 성공 가도를 이어갈 수 있도록 데코와 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데코 히데키 하세가와 대표는 "한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게이머들에게 높은 지지를 얻고 있는 플레이오는 현재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서비스이기 때문에 일본 시장에도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며 "자사가 보유한 게임 앱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사인 지엔에이컴퍼니와의 협력을 통해 게임 개발사와 유저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넷이즈 '마블 라이벌즈' 시즌 3 '심연의 부...
정부 보유 NXC 지분, 텐센트에 매각? 텐센...
펄어비스 '검은사막' 30번째 신규 클래스 '...
엔씨 '저니 오브 모나크' 팬아트 공모전 수...
NHN링크 제작 가족뮤지컬 '건전지 아빠',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