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성수동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제 메타버스 디오라마 팝업 스토어를 24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기반으로 제작된 더 샌드박스 콘텐츠 홍보존, 복셀 형태의 우영우 인생네컷 부스가 운영되며, 사전 이벤트에 참여했던 더 샌드박스 우영우 아바타 컬렉션 NFT 보유 유저는 행사장을 방문하면 우영우 한정판 굿즈 키트를 무료로 받게 된다.
더 샌드박스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콘텐츠를 기반으로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체험 행사를 국내외에서 개최하고 있다. 지난 9월 스웨덴 스톡홀름 한국문화원을 시작으로 10월 영국 런던 사치 갤러리, 한국 잠실 롯데월드 그리고 이번 11월 한국 성수동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롯데월드' 등 다양한 IP로 제작된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콘텐츠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달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 스퀘어에서는 우영우와 함께 더 샌드박스의 K-pop, K-웹툰 파트너들의 메타버스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도 더 샌드박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업해 국내 우수한 제작 스튜디오와 창작자들을 통해 양질의 K콘텐츠를 제작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기반으로 K콘텐츠가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최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인천시, 롯데월드 등 한국 파트너 IP로 제작된 더 샌드박스 NFT에 해외 유저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실제로도 해외 유저의 NFT 구매 비중이 작지 않다”라며 “더 샌드박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해 나가길 원하는 브랜드와의 협업은 언제나 환영이니 언제든 편하게 연락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더 샌드박스는 인천시, 빗썸 부리또 월렛, SBS콘텐츠허브, 넷마블, AIMC, 모드하우스, 라인스튜디오, 르노코리아자동차, MBC, FSN, 그라비티, 하나은행, 채널A, 롯데월드,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토닥토닥 꼬모, 뽀로로, 스퀘어 에닉스, 시프트업, 유비소프트, 아타리, SM브랜드마케팅, 큐브엔터테인먼트, 스컬 앤 쿤타, K리그, 제페토, 스눕독, 워너 뮤직 그룹, 데드마우스, 아디다스, 워킹 데드, 스머프, 케어베어 등 800곳이 넘는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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