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블루페퍼(대표 문성빈)는 금일(16일),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스마트폰용 리듬액션게임 ‘크레이지레인2’에서 힙합 그룹 루드페이퍼(Rude Paper)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지난 11일 ‘크레이지레인2’ 내에 ‘믿지 않아’ 음원이 업데이트 됐으며, 이어 루드페이퍼의 노트 작업 및 응원 메시지가 담긴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유명 힙합 뮤지션 쿤타가 리얼드리머와 의기투합해 결성한 루드페이퍼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덥스텝(Debstep) 장르의 음악 ‘믿지 않아’를 선보여 힙합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개성 넘치는 색을 보여주는 ‘믿지 않아’는 대한민국 힙합의 전설적인 래퍼 션이슬로(Sean2slow)가 피처링 작업에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크레이지레인2’와 루드페이퍼의 콜라보레이션은 ‘믿지 않아’ 음원을 게임 내 서비스하는 차원이 아닌 노트 작업이나 컨셉 회의 등 음원을 제공하는 뮤지션이 직접 게임 개발에 참여해 더욱 큰 의미가 있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실제로 루드페이퍼는 개발실을 직접 방문해 개발자들과 회의를 진행하고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믿지 않아’가 ‘크레이지레인2’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주)블루페퍼 문성빈 대표는 “단순히 음원을 서비스하는 차원이 아닌 뮤지션과 협업해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했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가요, 이지투디제이 AE, 시유 등 새로운 음원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크레이지레인2’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크레이지레인2’는 5월 중 고해상도 HD 버전으로 구글 플레이 및 SKT 티스토어, KT 올레마켓, LG U+ 오즈스토어에 순차적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며, 앱스토어에서도 HD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