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디도스 공격받았던 LCK... '2024 LCK 스프링' 2라운드에도 T1-Fear X 1세트부터 3번의 퍼즈로 경기 진행 난항

2024년02월28일 22시1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지난 25일 갑작스러운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경기 진행에 차질을 빚었던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시즌이 28일 또 한번 디도스 공격을 맞게 됐다.

 

2024 LCK 스프링은 지난 25일 디플러스 기아와 DRX 전에서 갑작스러운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총 8번의 퍼즈 4시간의 경기 지연으로 정상적인 경기 진행이 불가했다.

 

이로 인해 뒤에 대기하고 있던 OK저축은행 브리온과 광동 프릭스의 경기는 당일에 치뤄지지 못한 채 뒤로 밀리게 됐다.

 

LCK는 이번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해 휴일동안 롤파크의 장비 점검과 방벽을 강화하는 등 디도스 대응책을 마련한 바 있으나 다시 같은 일이 발생하게 됐다.

 

 

28일 먼저 진행된 젠지와 광동 프릭스의 경기는 문제없이 진행됐으나 문제는 그 다음 진행된 T1과 FearX의 1세트에서부터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3번의 퍼즈로 인해 계속 경기가 딜레이되는 사태가 벌어진 것.

 

 

이로 인해 LCK는 긴급 공지를 통해 퍼즈 전 21분 정도 경기를 진행한 1세트까지만 경기를 재개하고 2세트 이후의 경기는 추후 진행할 것임을 알리고 관람객들에게 티켓 전액 환불 등을 약속했다.

 


 

한편 28일 경기 시작 전 라이엇 게임즈의 관계자는 게임포커스와의 통화를 통해 "현재 리그 경기 정상화에 힘을 쓰고 있으며 방벽 강화 등을 통해 디도스 공격을 막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디도스 테러로 e스포츠 초유의 위기를 맞은 LCK 측이 향후 어떤 식으로 이 문제를 풀어갈지 많은 주목된다.

 

한국기원, 어린이와 바둑 입문자들을 위한 ...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방송 ...
그라비티 게임 허브(GGH), 전략 액션 퍼즐 ...
조이 게임즈, '갓깨비 키우기' x '신의 탑'...
Niantic, '포켓몬 GO'에 '7월 GO패스'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드림시큐리티, 삼성코인 기대감... 삼성페이, 카카오 등에 본인...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