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피플앤스토리(대표: 김남철)는 지난 5월 10일 총상금 4천만 원 규모의 여성향 웹소설 공모전을 시작했다. 피플앤스토리의 웹소설 공모전은 이번이 4회째로, 이번 공모전은 독자들을 사로잡을 로맨스/로맨스판타지/BL 등 역량 있는 여성향 웹소설을 발굴한다.
영화, 방송 전문 제작업체인 키다리이엔티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로맨스, 로맨스판타지, BL 장르별로 대상을 선정하여 중국과 일본 글로벌 플랫폼 진출 및 웹툰/방송/드라마 제작을 할 예정이다.
피플앤스토리 여성향 웹소설 공모전에는 '미실' 김별아 작가, '가스라기' 진산 작가, '매의 검' 김경미 작가 등 소설 시장에서 오랜 기간 몸 담으며 작가 양성에 몰두하고 있는 현직 작가들과 아우라미디어 고대화 대표 프로듀서, 위즈덤하우스 정은선 본부장이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피플앤스토리 편집팀과 함께 후보작을 심사한다.
공모전 원고 접수 기간은 2017년 5월 10일부터 2017년 8월 6일까지이며, 수상작은 2017년 8월 16일 공식 블로그에서 발표한다.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신인 및 기성 작가 모두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공모요강은 (주)피플앤스토리 공식 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 응모 양식에 맞춰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피플앤스토리 최진주 팀장은 “이번 공모전은 BL소설, 로맨스, 로맨스 판타지 대상에 각각 1천만원씩, 우수상 3명 각각 2백만원, 장려상 4명 각각 1백만원씩 순수 상금으로 지급 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