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블랙 팬서' 마블 빅픽쳐 영상 공개

2018년02월21일 10시50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블랙 팬서'가 설 연휴 압도적인 박스오피스 1위 및 개봉 5일만에 300만 돌파에 힘 입어 '마블 빅픽쳐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마블 빅픽쳐 영상은 '블랙 팬서' 역을 맡은 채드윅 보스만이 직접 '아이언맨2'(2010)부터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그리고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2016)까지 각 영화에 등장했던 '블랙 팬서'와 와칸다 왕국에 대한 단서에 대해 소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우선 '아이언맨2'에서는 와칸다의 지도가, 그리고 '퍼스트 어벤져'(2011)에선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가 와칸다 왕국에서만 생산되는 최강 금속 '비브라늄'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이 공개됐다. 이어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는 브루스 배너(마크 러팔로)가 '와칸다'라는 나라 이름을 언급해 호기심을 자극하는 장면과 함께 세계 전복 음모를 꾸미는 울트론에게 비브라늄을 판매했던 이가 바로 '블랙 팬서'의 악역 캐릭터 '율리시스 클로' 였다는 새삼 밝혀지며 '블랙 팬서'와 '어벤져스' 시리즈의 상관 관계가 이전 작품부터 이어져 온 설정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는 '블랙 팬서' 티찰라가 최초로 등장, 신비한 비브라늄 수트를 입고 캡틴 아메리카와 대적할 만큼 강력한 능력을 지닌 캐릭터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이처럼 '블랙 팬서'는 전작부터 차근차근 준비된 단서들과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이르는 연결고리까지 완벽하게 맞물리며 개봉 직후 마블의 탄탄한 세계관 설정에 대한 뜨거운 호평과 다음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주요하게 등장할 최강 금속 '비브라늄'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와칸다 왕국이 어떻게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주요 무대로 등장하게 될 것인지 그 실마리를 엿볼 수 있다. 여기에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쿠키 영상까지, 영화 곳곳에 숨겨져 있는 단서들로 영화 팬들의 N차 관람 욕구를 더하고 있어 '블랙 팬서'의 압도적인 흥행세는 가속화될 전망이다.
 
폭발적 반응을 바탕으로 전세계적으로도 '블랙 팬서' 흥행 신드롬이 펼쳐지고 있다. 지난 주 대한민국, 영국, 멕시코, 브라질 등과 전미 지역에서 일제히 개봉한 '블랙 팬서'는 개봉 첫 주에만 전세계 수익 3억 6천만 불 (한화 약 3,857 억 원)의 수익을 올렸다. 특히 대한민국에서는 발렌타인 데이 최고 일일 스코어, 2월 및 설 연휴 최고 오프닝 등 역대 오프닝 신기록을 갈아치웠으며, 개봉 5일째 300만 관객을 돌파해 북미를 제외하고 대한민국이 전세계 흥행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북미에서는 개봉 첫 날 약 7,500만불, 3일간 약 1억 9천 만불 이상 수익을 거두며 역대 북미 2월 최고 오프닝을 기록했다. 이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과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2016)의 개봉 첫 주 수익을 뛰어넘은 수치로, '어벤져스'(2012)에 이어 역대 슈퍼 히어로 무비 개봉 첫 주 오프닝 흥행 2위에 오르며 승승장구 중이다.
 

'블랙 팬서'는 와칸다의 국왕이자 어벤져스 멤버로 합류한 '블랙 팬서' 티찰라(채드윅 보스만)가 희귀 금속 '비브라늄'을 둘러싼 전세계적인 위협에 맞서 와칸다의 운명을 걸고 전쟁에 나서는 2018년 마블의 첫 액션 블록버스터. 전세계와 북미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흥행의 새 역사를 쓰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잇는 단서를 확인할 수 있을 '블랙 팬서'는 IMAX, 4DX, 스크린X, 3D등 다양한 포맷으로 절찬 상영중이다.









앞으로 최소 6년은 깨지지 않을 기록... T1...
창단 첫 우승 노리는 kt와 유일무이한 6회 ...
최고 레벨 85레벨 확장, 신규 캐릭터 '마법...
그라비티, 2025년 3분기 매출액 1389억 원 ...
'1분 컷' 받고 '45초 컷', 20살 맞은 '던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