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iOS 매출 5위 진입... 순조로운 출발

등록일 2024년04월25일 15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넷마블의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24일 오후 8시 국내를 비롯해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출시된 가운데, 오늘(25일) 오전 기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5위에 진입하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는 2위를 기록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는 아직 순위 집계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신작 MMORPG다.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 등  세 개의 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대규모 권력 투쟁을 그리고 있다.

 

국내 드라마를 MMORPG로 개발한 사례는 드물다. 넷마블과 스튜디오 드래곤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 2부터 함께 공동 인큐베이팅해왔다. 게임의 개발은 4년 가량 소요됐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원작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세계관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 기반으로 시작됐다. 여기에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과 인물, 스토리 등을 추가하며 세계관을 확장했다.

 

특히, 이 게임은 세력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무법 세력이라는 새로운 세력 집단을 만들고, 두 세력에 용병으로 투입되는 방식으로 3개 세력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MMORPG 장르인 만큼 단순한 경쟁 구도에서 벗어나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구현됐다. 뿐만아니라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담았다.

 


게임의 출시 전 사전 예약에는 200만 명이 몰렸으며,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도 모두 조기 마감되는 등 출시 전부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PC,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PC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PC 넷마블 런처를 통해 실행하면 '넷마블 커넥트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원격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넷마블 커넥트'를 지원하는 자사 첫 게임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