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네이버 '라인'타고 글로벌 공략 가속화

등록일 2012년07월04일 1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일본 1위 스마트폰 플랫폼과 한국 대표 스마트폰 게임사가 만났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NHN 재팬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 http://line.naver.jp/ko)’을 통해 일본 등 해외 시장에 모바일게임을 공급한다고 금일(4일) 밝혔다.

이로써 게임빌은 ‘라인’을 통해 일본,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등 해외 시장에 자사의 모바일게임을 공급하게 된다. 이는 일본 1위 스마트폰 플랫폼인 ‘라인’과 한국 대표 스마트폰 게임사인 ‘게임빌’이 만난 전략적 사업 제휴로, 상당한 파괴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 된다.
 
게임빌과 NHN 재팬은 지난 3일, 일본 도쿄에서 ‘Hello, Friends in Tokyo 2012’ 행사를 통해 게임빌의 모바일게임과 NHN ‘라인’ 서비스의 전략적 사업 제휴에 대해 공개했다.

게임빌은 지난 해 12월,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한 데 이어 최근 ‘카툰워즈 시리즈’,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 ‘제노니아 시리즈’ 등으로 현지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일본 스마트폰 게임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NHN 재팬의 ‘라인’은 이용자들 간에 무료 음성 통화와 메신저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지난 해 6월 출시 이후 약 1년 만에 전 세계 230개 국가 및 지역에서 4,500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했으며, 특히 일본 사용자가 2,000만 명을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빌과 NHN 재팬의 전략적 만남이 글로벌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위력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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