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 시즌2 '초월' 시작

모든 유저랭킹 초기화, 새로운 랭킹 시스템 도입

등록일 2012년07월06일 12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플(대표 강신철)은 자사의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서 시즌2 ‘초월(Super Moon)’의 시작을 맞아, 이전까지의 유저랭킹을 전부 초기화하고, 새로운 랭킹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시작된 시즌2의 명칭, ‘초월’은 사전적 의미를 따라, 과거 1년의 ‘사이퍼즈’를 뛰어넘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과 함께, 시즌2의 스토리를 이끌어갈 ‘거대한 달(超月)’의 존재를 중의적으로 내포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된 신규 랭킹 시스템은 기존 ‘공성전(攻城戰)’ 모드를 플레이 기록이 직접 순위에 반영되는 ‘랭킹모드’와 랭킹과는 무관하게 즐길 수 있는 ‘일반모드’로 분리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이를 통해 유저들로 하여금 모드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랭킹 시스템의 이용을 보다 활성화 시키는 데 주목적이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유저순위는 랭킹모드인 ‘공식전’의 성적만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플레이 중 기록하는 ‘킬(Kill)’, ‘데스(Death)’, ‘파괴’ 횟수를 비롯해 승패를 합산한 종합전적이 랭킹의 주요 측정기준으로 작용한다.

한편, 초기화되기 이전 유저의 전적은 게임 내 ‘내 정보’에 저장되며, 그 중 상위 랭커들에게는 게임 내 특별칭호와 함께 소정의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네오플은 일반모드를 ‘일반전’, ‘친선전’, ‘협력전’ 등으로 세분화해 제공한다. 이 중 ‘협력전’은 타 플레이어와 팀을 이뤄 인공지능(AI) 파티와 ‘공성전’을 갖는 방식의 신규 PvE(Player vs. Environment) 모드로, 게임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유저들도 다른 유저와 짝을 이뤄 부담 없이 ‘공성전’을 플레이 해볼 수 있게 구성됐다.

이 밖에도, 게임시작 전 자동 매칭이 보다 정밀하고 빠르게 이뤄질 수 있도록 ‘매칭 시스템’을 개편한다.

네오플의 ‘사이퍼즈’ 서비스를 총괄하는 이정헌 실장은 “이번 새로운 랭킹 시스템의 도입으로 모드를 보다 세분화해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즌2를 맞아 새롭게 변화하는 사이퍼즈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랭킹 시스템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퍼즈’의 공식 홈페이지(http://cyphers.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로 유명한 국내 게임 개발사 네오플이 5년 만에 공개한 신작 ‘사이퍼즈’는 3D액션에 실시간 전략요소(RTS, Real Time Simulation)가 가미된 AOS(Aeon Of Strife)장르의 게임으로, 8만 명이 넘는 높은 최고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