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프론트코리아(CFK)는 금일(6일), 콘솔게임 전문 개발사인 쿠노인터랙티브(Kuno Interactive, 대표 김상준)의 첫 오리지널 타이틀 ‘디펜스 테크니카’를 올해 하반기 Playstation3와 Xbox360을 통해 전세계 동시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펜스 테크니카’(Defense Technica)는 인류가 은하계로 진출해 외계 문명과 조우한 먼 미래를 배경으로, 인류와의 동맹 관계를 일방적으로 끊고 지구로 침략해 온 외계 종족 ‘헤르구스’에 대항하는 인류의 사투를 그린 디펜스 형식의 RTS 게임이다.
기존 디펜스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적인 요소와 유니티 엔진을 사용한 뛰어난 그래픽 연출로 올해 3월 GDC 2012에서 공개된 후 해외에서 먼저 주목을 받아온 타이틀이다.
현재 막바지 개발 작업이 한창인 ‘디펜스 테크니카’는 PlaystationNetwork(PSN)와 Xbox Live Arcade(XBLA)용 다운로드 게임으로 발매되며, 한국어는 물론 영어와 프랑스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 5개 국어 이상 멀티 랭귀지를 지원한다. 정확한 발매 일정 및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CFK 관계자는 ‘디펜스 테크니카’의 발매에 대해 “순수 국내 개발사가 만든 콘솔게임이 멀티플랫폼으로 전세계에 동시 발매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며, “그 동안 축적해 CFK의 온 퍼블리싱 경험을 통해 보다 많은 전세계 콘솔게임 유저들에게 ‘디펜스 테크니카’를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발사인 쿠노인터랙티브(http://www.kunointer.com/)는 해외 유수의 콘솔게임 개발사에서 오랫동안 경험을 쌓아온 베테랑 개발자들이 모인 국내 유일의 콘솔게임 전문 개발사로, 첫 작품인 ‘디펜스 테크니카’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