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저니' 콜렉터즈 에디션 국내 발매 확정, 북미와 동시발매 추진

2012년07월09일 10시36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폭력과 잔인함 대신 평화와 사랑을 담은 게임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저니' 패키지판의 국내 발매가 확정됐다.

저니는 뎃게임컴퍼니(Thatgamecompany)가 개발해 2012년 초 PSN 전용 다운로드 게임으로 발매한 게임이다. 전투도 대사도 설명도 없이 그저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며 간단한 퍼즐을 풀기만 하면 되는 일견 단순해 보이는 게임이지만 단순한 내용 속에 독창적이고 위대한 게임 디자인으로 철학과 감동을 녹여내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상업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뒀다.

저니는 유럽과 북미에서 가장 빨리 팔린 PSN 다운로드 게임으로 기록적 판매고를 올린 데 이어 한국, 대만을 비롯한 아시아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그에 힘입어 콜렉터즈 에디션으로 북미 지역 패키지 발매가 결정됐고 국내에도 정식 발매가 빠르게 확정됐다.

저니의 북미 발매일은 8월 28일이고 가격은 29.9달러(약 3만4000원)이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K) 측에 따르면 국내판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국내 발매 시기는 북미와 같은 시기가 될 예정이다.

SCEK 관계자는 "국내 게이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인 만큼 북미와 비슷한 시기에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가격 등 구체적인 사항이 정해지는 대로 공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저니 콜렉터즈 에디션에는 저니와 함께 뎃게임컴퍼니의 전작들, 플로우(flOw)와 플라워(Flower)도 포함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세 게임의 사운드트랙과 함께 PS3 테마, PSN 아바타 등 팬들을 위한 콘텐츠가 가득 담겨 저니로 뎃게임컴퍼니의 게임을 처음 접한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니' 콜렉터즈 에디션
 

'철도가키' 실장 확정! '블루 아카이브' 日...
나이언틱 '몬스터 헌터 나우', 신규 콘텐츠...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봄맞이 고블린 축...
넥슨-전북현대모터스FC 'FC 온라인' 브랜딩...
공정거래위원회, 그라비티-위메이드에 '확...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게임 좀 비싸네 ㅋ 그 값어치는 하는 겜인가
아랑 | 07.09 14:57 삭제
댓글 0
39 32
게임 좀 비싸네 ㅋ 그 값어치는 하는 겜인가
아랑 | 07.09 14:57 삭제
댓글 0
39 32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