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오늘 AMD 파이어프로(FirePro) W600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로는 최초로 AMD의 그래픽 코어 넥스트(GCN: Graphics Core Next) 아키텍처와 28nm 공정 기술을 이용했으며, 풍부한 콘텐츠를 고화질의 멀티 스크린 디스플레이 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AMD는 이번 출시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로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대형 스크린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MD 그래픽 부분 기업 부사장 및 총괄 책임자인 매트 스키너(Matt Skynner)는 “공항에서 비행 시간을 확인하거나, 도시 광장 대형 스크린으로 최신 광고를 보거나,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는 더욱 빠르게 우리 삶에 파고 들고 있음은 물론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러한 디스플레이 구현을 위해 디지털 사이니지 산업은 새롭고 특색있는 콘텐츠로 일정하게 업데이트 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 이에, AMD는 AMD 파이어프로™ W600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 출시로 공급자와 개발자들에게 놀라운 디스플레이 집적도, 성능 그리고 뛰어난 가치를 제공해 디지털 디스플레이 월 산업의 발전에 일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시스템 통합 업체와 디스플레이 설치 업체들은 여러 대의 고해상 디스플레이를 통해 단일 이미지를 제공하거나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저해상 단일 디스플레이를 최신 HD LED, LCD 및 플라즈마 기술로 교체하고 있다.
이 기술들은 보다 얇고, 가볍고, 비용 효율적이기 때문에 광고, 엔터테인먼트, 오퍼레이션, 보안, 트레이닝, 비디오 컨퍼런싱 시장을 포함한 다양한 기업들은 멀티 스크린 디스플레이 월을 선호하고 있다. AMD 파이어프로 W600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는 이러한 기업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AMD가 신뢰하는 디스플레이 기술 파트너사들의 최첨단 기술을 구동할 수 있다.
미쓰비시 일렉트릭 유럽(Mitsubishi Electric Europe)의 사업 개발 매니저인 피터 반 디크(Peter van Dijk)는 “미쓰비시 일렉트릭(Mitsubsihi Electric)에서 우리가 하는 모든 활동의 핵심 철학은 품질이다. 그러나 우리가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전달하지 못한다면디스플레이 솔루션의 품질은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따라서, 콤포저/플레이 아웃(Composer/Play-Out) 시스템과AMD 파이어프로 W600 그래픽 카드와의 조합은 우리 제품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멀티 디스플레이를 구동하고, 생동감있는 3D, 비디오 및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는 W600은 어떤 애플리케이션이든 최상의 성능과 최상의 품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