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고, (주)레드덕(대표 오승택)이 개발한 밀리터리 FPS게임 ‘아바(A.V.A)’에서 여름방학 맞이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지난 날씨효과 모드와 클랜전 업데이트에 이어서 두 번째로 선보이는 스포츠게임 모드는 9월 11일까지 한시적으로 즐길 수 있는 여름시즌 콘텐츠다. 별도로 마련된 스포츠 서버에 접속한 후 슈퍼점프, 막대 넘기, 사격, 돌파, 폭탄 해체 등 5개 종목을 순차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매일 오후 4시부터 밤 11시까지만 플레이 가능하다. 5개 종목에서 획득한 점수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며, 랭킹에 따라 스포츠 코인이 차등 지급된다. 스포츠 코인으로는 인기 아이템인 모신나강 스포츠, 베레타 스포츠 총기 등 캡슐 아이템을 구매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8월 27일까지 아바(A.V.A) 서비스 5주년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10분 플레이 마다 제공되는 야광 팔찌를 모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데스크탑 PC, 백화점상품권, 외식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야광 팔찌 개수에 따라 게임 내 인기 아이템 교환도 가능하다. 더불어 아바(A.V.A) 가맹 PC방 이용 시 보유 무기에 대한 수리비 차감을 하지 않으며 한 판 플레이 시 최대 1,000유로를 추가 제공한다.
네오위즈게임즈 동영주 아바(A.V.A) 사업팀장은 “스포츠게임 모드는 신규 이용자 및 초보 게이머들에게 손쉬운 접근성을 지원한다’며 “기존 이용자들 역시 다른 슈팅게임에서 느낄 수 없었던 이색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