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게임문화센터, 상담 협력기관 20곳과 협약식 개최

등록일 2025년04월03일 09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지난 1일 청소년의 게임 과몰입 문제 해결을 위해 도내 상담 전문기관 20개소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내 청소년의 게임 과몰입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치유 지원을 목적으로 한 것으로, 모집 규모를 지난해보다 5개소 확대하여 총 20개 상담 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협약을 통해 경콘진은 경기게임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상담 접근성을 강화하고, 도내 전역에 걸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협력기관으로 선정된 기관들은 게임 이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종합 심리검사와 최대 10회기의 심리 상담을 제공하며, 이에 따른 상담 비용을 경콘진이 지원한다. 또한,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상담 품질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게임 소양 교육, 청소년 상담 매뉴얼, 보호자 상담 매뉴얼, 슈퍼비전 등 전문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게임 과몰입 상담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 내 예약 신청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상담 후 신청자의 거주지 인근 협력기관으로 연계되어 상담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종합심리검사 및 최대 10회기까지의 심리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경기도 총 20곳의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협력기관과 함께 사각지대 없이 도내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경콘진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 이용 문화 정착과 심리적 지원 체계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상담 서비스의 효과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