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T1,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 e스포츠 인재 양성 및 교육지원 위한 MOU 체결

2025년05월21일 10시57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에스케이텔레콤씨에스티원에서 운영하는 e스포츠 전문 교육기관인 T1 e스포츠 아카데미가 21일 은평메디텍고등학교(이하 은평메디텍고)와 함께 e스포츠 인재 양성 및 교육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MOU를 체결한 T1 e스포츠 아카데미(T1A) 는 글로벌 명문 구단 T1이 운영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프로게이머 양성은 물론 e스포츠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 프로게이머 출신과 현직 프로팀 감독 등 최고 수준의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실전 경험을 반영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T1의 유스 시스템을 기반으로 수강생들의 기술 및 멘탈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 T1A는 차세대 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한 T1A Rookies 선발전을 앞두고 있다.

 

은평메디텍고등학교는 e스포츠 산업에 대한 수요 증가에 맞춰 이론 교육을 넘어 실전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수업 시간에는 학생들의 게임플레이를 기반으로 팀을 구성하여 전략을 수립하고, 정기적인 스크림(연습 경기)를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있으며 교내 e스포츠 대회 개최, 교외 e스포츠 대회 참가, 관련 콘텐츠 제작 실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현장 적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입학 및 진학 연계 협력, 전문가 특강 및 인성 교육 기회 제공, 장학 제도 및 운영 협력, e스포츠 산업 관련 교육 및 실습 지원, e스포츠 관련 공동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T1A 최원준 헤드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 T1 아카데미는 다양한 e스포츠 교육 정보를 상호 공유하게 되었다. 앞으로 T1A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뿐만 아니라 발로란트 교육 분야에도 은평메디텍고등학교의 교육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긍정적인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은평메디텍고등학교 박명갑 교장은 "e스포츠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실무 중심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T1 e스포츠 아카데미와 은평메디텍고등학교는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e스포츠 분야의 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개발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