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Inc.)와 공동 개발한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2(이하 FIFA 온라인 2)’가 대형 스포츠 이벤트와 여름방학 시즌에 힘입어 동시접속자 13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31일) 밝혔다.
‘FIFA 온라인 2’는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즌이 시작된 7월부터 트래픽이 급격하게 상승해 지난 29일(일) 동시접속자 13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전월 대비 30% 증가한 수치로 올해 최고 성적이다.
또한 7월 한 달간 방문한 이용자수도 전월 대비 15% 상승하며 25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특히 역대 최고 동시접속자 22만 명을 기록했던 2010년이 독일 월드컵 기간이었음을 감안할 때 평년 최고 수준의 수치다.
이번 성과는 '2012 유럽 축구 국가 대항전', '2012 런던 올림픽'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와 여름방학 특수에 기인한 것이다. 특히 이를 활용한 적시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연계 이벤트가 한몫 했다는 분석이다.
‘FIFA 온라인 2’는 지난 6월 ‘2012 유럽 축구 국가 대항전’에 맞춰 출전팀을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는 토너먼트 대회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우승팀 맞히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 바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FIFA 온라인 2’의 상승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2012 런던 세계 스포츠 대회’에 출전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8강 진출이 유력하며, 사상 첫 메달 획득 가능성이 높다. 전국민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종목인 만큼 결과에 따라 FIFA 온라인 2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또한 8월 말 예정된 유럽 빅리그 개막에 맞춰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대형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네오위즈게임즈 류상수 사업부장은 “이용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FIFA 온라인 2’가 올해 최고의 성적을 기록하게 되었다”며 “800만 이용자들이 즐기는 최고의 축구게임 FIFA 온라인 2가 안정된 환경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FIFA 온라인 2’ 공식 홈페이지(http://fifaonline.p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