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XPLA 메인넷 기반 웹3 플랫폼 'PLAY3' 오픈

등록일 2025년07월11일 10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XPLA 메인넷 기반의 웹3 플랫폼 ‘PLAY3(플레이쓰리)’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PLAY3는 자신의 캐릭터로 가상 공간에 모여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웹3 커뮤니티 광장이다. 간편한 가입 절차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웹3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하면 별도의 앱 설치나 전자 지갑 연결 없이 XPLA 지갑이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이용자는 게임처럼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접속 후 커뮤니티 광장에서 나무를 베거나, 온천에 일정 시간 머무르면 기본 재화인 ‘코퍼’를 지급한다. PLAY3의 스페셜 재화 ‘스타더스트’는 이용자가 보유한 XPLA를 교환해 얻을 수 있다. ‘스타더스트’를 사용해 직접 NFT를 발행하거나, 의상 NFT를 구매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 또한 개인 상점을 개설해 재화, NFT를 다른 유저와 거래하는 등 이용자가 웹3 생태계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앞으로 PLAY3에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하고, 여러 체인과의 호환성을 확보해 멀티체인 기능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개발사는 PLAY3에서 다양한 연동 이벤트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실제로 첫 콘텐츠 파트너인 슈퍼빌런랩스의 ‘슈빌: 슈퍼빌런 원티드’ 게임과 연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PLAY3 접속 후 이벤트 미션 수행 시 슈퍼빌런랩스 웹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한다.

 

PLAY3에서 앱토스 기반 ‘슈빌: 슈퍼빌런 원티드’ NFT도 거래할 수 있다. 또한, PLAY3 오픈을 기념해 약 8주간 ‘래플 티켓 이벤트’도 펼쳐진다. PLAY3에 접속해 이벤트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에게 래플 티켓을 증정하며, 이벤트 종료 후 래플 티켓 보유량에 따라 스페셜 보상을 지급한다.


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사업 장종철 부문장은 “PLAY3는 쉽고 직관적으로 웹3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는 커뮤니티 광장이다”라며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다양한 게임 온보딩을 통해 멀티체인을 지원하는 웹3 콘텐츠 허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LAY3는 각국의 관련 법령과 규제에 맞춰 서비스가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PLAY3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