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 박완규, 록의 대부 신대철과 이런 작업을 했다니...

등록일 2012년08월10일 15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은 자사의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영웅전)을 테마로, 박완규를 비롯한 탑밴드2 멤버 12개 팀이 참여해 제작한 OST 앨범, ‘Project Mabinogi Heroes’의 음원을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앨범은 영웅전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시즌2’의 개막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액션 프리미엄’을 표방하는 게임의 강렬한 이미지를 록 아티스트들의 도전 정신과 자유로운 발상을 통해 표현한 새로운 시도다.

참여가수로는 록스타 박완규와 ‘내 귀에 도청장치’, ‘장미여관’, ‘트랜스픽션’, ‘로맨틱 펀치’ 등 KBS 밴드서바이벌 '탑밴드2’에 출연한 인기 록밴드 12팀이 총출동했다.

타이틀곡은 ‘벨라(Vella)’로, 영웅전 시즌2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매력적인 여검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으며, 박완규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진 록 발라드곡이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각 밴드의 개성이 담긴 총 13개의 곡이 실렸으며, 특히 ‘내 귀의 도청장치’가 작업한 ‘Perfect World’에 록의 거장 신대철이 기타피처링으로 참여, 그 특별함을 더했다.

한편, 영웅전에서는 이번 앨범의 발매를 기념해 오는 8월 26일, 일산 라페스타에서 프로젝트 앨범 참여 가수들과 함께 ‘Action & Rock Festival’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웅전은 물리 엔진인 ‘소스 엔진’으로 만들어진 세계 최초의 액션 온라인 게임으로 최상의 액션성과 하이엔드급의 비주얼을 구현해냈으며, 특히 몬스터나 주변 물체를 이용하여 상호작용하는 인터랙티브한 물리 환경을 제공하는 등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 체험해 보지 못한 색다른 액션플레이를 제공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heroes.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