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채널 사업자 케이투엔티(이하 K20, 대표 김정은)가 LG전자의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인 'LG채널(LG Channels)'을 통해 미국 시장에 e스포츠 전문 채널 ‘GameON’을 공식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1월 24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전역에 서비스를 시작한 ‘GameON’ 채널은 전 세계적으로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K-게임 콘텐츠를 24시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FAST 채널이다. LG채널은 미국 지역에서 널리 사용되는 스마트TV FAST 서비스 중 하나로, 미국 LG채널은 400개 이상의 무료 스트리밍 채널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K20은 이 핵심 서비스를 통해 e스포츠 콘텐츠를 미국 시청자들에게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GameON’의 핵심 콘텐츠는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e스포츠 리그이며, 2025년 11월 28일부터 시작된 PUBG Global Championship 2025의 결승전은 12월 12일부터 12월 14일까지 라이브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의 e스포츠 리그도 함께 편성돼 미국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K20은 이번 미국 론칭에 앞서 지난 3월 한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등 4개국 LG채널에 ‘GameON’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이번 미국 진출은 글로벌 e스포츠의 최대 시장인 미국 본토에 K-게임 콘텐츠 전용 채널을 안착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20은 단순한 콘텐츠 송출을 넘어 국가별 실시간 시청 데이터를 분석하여 현지 시청 행태에 최적화된 편성 전략을 구사하며 FAST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K20은 이번 론칭을 기점으로 아랍에미리트(UAE) LG채널을 통해 중동 지역으로도 서비스 국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20 김정은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의 e스포츠 콘텐츠를 미국 안방극장에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GameON 채널은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카테고리에 론칭돼 게임과 스포츠를 좋아하는 시청자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글로벌 Z세대 시청자들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20은 FAST 플랫폼에 K-콘텐츠 채널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현재 영화(MOVIEON), 패션·뷰티(TRENDON), 푸드(FOODON), 여행(TRAVELON) 등 다양한 장르의 채널을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기준 전 세계 FAST 서비스 이용자 수는 약 10억 명에 달한다.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