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만 하는 탈출, 실제로 해보면 어떨까?

등록일 2012년10월04일 18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제이박스엔터테인먼트는 금일(4일), 수수께끼와 암호풀이, 퍼즐 맞추기 등 각양각색의 아이템을 제한된 시간 내에 풀고, 가상의 밀폐된 공간을 탈출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리얼 탈출 게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오프라인 '리얼 탈출 게임' 이벤트는 오는 10월 26, 27일 이틀간 모두 4회에 걸쳐 서울 홍대역 근처 '함께 일하는 재단' WT교육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이벤트를 주최한 (주)제이박스엔터테인먼트의 김익래 대표는 “새롭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국내 게임 마니아 층에도 알리고 싶었다.”며, “연령과 성별 제한 없이 참가자들이 자신의 지적 호기심을 깨우고, 성취감을 맞볼 수 있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행사의 도입 취지를 설명했다.

오프라인 '리얼 탈출 게임'은 이미 해외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게임으로 일본 동경, 오사카를 비롯해 중국의 상해, 대만의 타이베이, 싱가포르, 미국의 샌프란시스코 등지에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제이박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해외에서 진행된 리얼 탈출 게임의 성공확률은 1~10%로 매우 낮지만, 참여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반복적으로 참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옥션티켓(ticket.auction.co.kr)을 통해 입장권을 구매하면 된다. 회당 참가인원은 1백명으로 제한되며 학생 15,000원, 대학생 이상 성인은 20,000원에 구입(당일 현장 구입 시 25,000원)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