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브라, 샨다게임즈 신작 'World Zero' 렌더링 기술 라이센스 계약 체결

등록일 2012년12월04일 12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엄브라 소프트웨어는 금일(4일) 중국의 Shanda Interactive(샨다 인터렉티브)에서 개발하고 있는 MMORPG 'World Zero' 개발에 엄브라의 기술이 사용된다고 밝혔다.

샨다 게임즈는 중국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개발사로 R&D에만 2000명이 넘는 직원이 있으며, MMORPG를 포함하여 모바일, 캐주얼 장르 등의 여러 타이틀들을 개발 중인 기업이다.
 
'World Zero'는 새로운 형태의 MMO 게임으로 캐릭터 창조에서부터 유저만의 버추얼 월드를 만들거나 도시를 만들어 내기, 그리고 그 에셋들의 공유까지도 가능 한 게임이다. 샨다 게임즈는 이 타이틀의 렌더링 퍼포먼스를 행상 시키기 위해서 Umbra3 기술을 도입하였고, 게임 내에서 끊임없이 수치와 정보가 변하는 콘텐츠들의 보다 안정적이고 최적화 된 렌더링에 사용 될 예정이다.
 
샨다 게임즈에서 리드 엔지니어를 맡고 있는 Yi Ying씨가 'World Zero' 팀에서 사용하고 있는 렌더링 파이프라인에 Umbra를 통합하는 작업을 맡았다.

Yi Ying씨가 말하는 Umbra는 "'World Zero'에 있는 가장 큰 씬에는 4만여개의 Mesh들과 2 기가바이트 상당의 텍스쳐, 그리고 무수히 많은 아트 에셋들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실시간으로 이러한 양의 데이터를 렌더링 한다는 것은 무척 부담스러운 작업이었습니다"며, "Umbra를 사용하면서 레벨 디자이너들과 아티스트들에게 퀄리티를 제한해야 했던 부담을 덜어 주게 되었고, Umbra의 culling 비용은 순수한 Frustum culling 비용에 비해서 전혀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였습니다."라고 밝혔다.

Umbra 3 는 차세대 비디오 게임에서 요구되는 방대한 양의 월드와 수많은 오브젝트 데이터들의 렌더링과 스트리밍을 최적화 한다.

Umbra 기술은 특히, 오브켁드 별로 프로세싱 해야 하는 비용을 줄여 주며 정확하고 강력한 culling system으로 렌더링 퍼포먼스를 향상 시켜 준다. 이로 인해 디테일하고 다이나믹 한 게임 환경을 유저들에게 제공해 줄 수 있게 된다.
 
한편, ArenaNet, Bungie, Remedy, Red Duck Inc., Sony Online Entertainment, CD Projekt 그리고 Square Enix Inc. 등의 세계 유수 개발사들 또한 이미 현재 개발 중이거나 출시 예정인 타이틀에 Umbra3 기술을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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