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소울즈 사신도 업데이트

등록일 2010년11월12일 14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게임이 서비스, 씨알스페이스가 개발하는 MMORPG '세븐소울즈'가 사신도 및 스팟전쟁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본 업데이트는 지난 8월 추가된 '바빌론의 재앙' 이후 유저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다.

■ 사신도 시나리오
환율공(막판보스)은 완제국 3대 황제인 경록 황제 때의 인물이다. 그는 어린 나이부터 뛰어난 능력을 보인 도술가로, 바람을 타고 가지 못하는 곳이 없었으며 많은 신수와 요괴를 수하로 부렸다고 한다.

환율은 스스로를 가리켜 환군의 아들이라 칭했으나, 그 주장은 환군의 적통임을 주장하는 황제의 위치에 반하는 것이어서 완 제국에서 쫓기는 몸이 되고 말았다.

관군에 쫓기며 살아가는 데에 지친 그는 인간계와 천계의 경계가 있다는 부주산의 비연봉으로 올라가, 환군에게 직접 자신의 혈통을 묻고 증명 받기 위해 끝없이 높은 탑을 세우기 시작하였다.

설화에 따르면 환군이 그를 아들로 인정하고 하늘로 데려갔다고도 하고, 쫓기는 중에 많은 관군들의 목숨을 앗은 죄를 물어 그 목숨을 거두었다고도 한다. 환율이 사라진 후, 그를 따르던 사신은 스스로를 탑의 각 벽에 봉하고 환율을 기다리며 깊은 잠에 들었다고 한다.

환율의 신기를 찾아낸 자는 잠든 사신을 깨워 새로운 주인이 될 수 있다고 전해진다.


■ 맵소개
- 비연봉맵(대기룸)의 특징
* 기암절벽 아래는 안개 혹은 구름으로 둘러 쌓여서 볼 수 없다.
* 시야 멀리에 나무가 있다.

- 사시도맵의 특징
* 방의 컨셉은 고구려 고분벽화 사신도이다
* 총 6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 5개의 전투방과 1개의 보상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 5개의 전투방은 색깔 테마를 가지고 있다
* 내부는 고풍스러운 고분의 느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신도 벽화는 벽에 거대하게 양각 되어 있다. 이미지 순서대로 청룡(동), 백호(서), 주작(남), 현무(북), 삼족오(보상방 3면)가 그려져 있다.




■ 사신도맵 연출 방식의 특징
유저들이 한 개의 맵에서 무한 사냥한다는 느낌을 없애고, 한 라운드씩 지역을 이동해 클리어 해 나가는 느낌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 사신도 시스템의 특징
전 레벨 유저들이 혼자 또는 파티로 즐길 수 있는 단순한 클리어 형태의 사냥 콘텐츠로서, 참여의 제한성과 특화된 보상으로 유저 활동의 선택의 폭을 높이고 도전의 재미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유저들에게 메리트가 되는 부분은 파티원 파티원간 레벨차이가 크게 나도 레벨에 따라 능력치가 보정되어 고레벨 유저가 저레벨 유저와 같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달의탑 사냥 시 모든 몹은 보상을 주지 않지만 종료되면 레벨에 맞는 보상을 주며, 거래가 가능한 경험치 책을 제공함으로 유저간 새로운 거래 수단을 통한 경제활동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방에 렌덤적으로 나타나는 네임드는 인던 보물상자만큼이나 타워 출입을 요구하지만 특수급 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반복 퀘스트나 제작 등을 통해 달의 탑은 만렙 유저의 만렙 컨텐츠로써 가치를 가지도록 했다. 라운드의 구성은 각각의 고유 스킬을 사용하는 몬스터가 다르게 포진되어 클리해나가는 방식으로 기존의 인스턴트 던전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 사신도 시스템의 구성
21레벨부터 하루에 한번 솔로 또는 파티로 입장이 가능하다. 달의 탑은 총 30라운드로 이루어지며, 매 라운드는 상자가 나와 랜덤하게 출현몹이 등장 시에 시간 안에 몹을 모두 사냥해야 한다.

모든 몹을 없애면 다음 라운드로 올라간다. 죽은 파티원들은 진행에 영향을 줄 수 없으며 모든 파티원이 사망하거나 마지막 라운드를 클리어하면 진행이 종료된다. 진행이 종료 시에는 모든 파티원이 보상방으로 이동하여, 보상방에 있는 NPC를 통해 유저가 클리어한 라운드에 따라 보상을 지급받는다.


■ 스팟(지역쟁탈)전쟁 시스템
매주 일요일 20시에서 22시까지 진행되는 스팟전쟁은 총 18개의 지역을 점령할 수 있으며, 각 지역에 배치되어 있는 지역 토템을 파괴하여 점령하고 22시까지 수성을 하게 되면 해당 지역을 점령하게 된다. 쟁탈전에서 지역을 점령한 길드는 총 7일간 지역을 점령하며, 지역 점령 시에는 마리당 50%내에서 길드장의 조정 아래 해당 지역의 사냥세를 걷을 수 있다. 또한 각 지역별로 특화된 길드 버프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길드 단위의 경쟁에 대한 확실한 보상 체계가 주어지며, 유저들의 성장에 따른 높은 목표점이 생기는 장점이 있다. 일반 필드에서 벌어지는 대규모 전투를 통해 비 활동 중인 저, 중 레벨 유저들의 성장욕구도 자극한다.

■ 스팟전쟁 접속 시 점령 지역 화면 표시
게임 접속 및 맵 이동 시 출력되는 미들 메시지에 상위 사진과 같이 길드 점령 사실과 세율을 표시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