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성공적 국내 안착 아키에이지, 러시아로 무대 옮긴다

2013년01월23일 11시44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주)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www.XLGAMES.com)는 러시아권 최대 인터넷 회사로 손꼽히는 메일루(대표: 드미트리 그리신 Dmitry Grishin, www.Mail.Ru)와 '아키에이지(www.ArcheAge.com)'의 러시아권 서비스를 위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메일루는 이번 (주)엑스엘게임즈와의 계약을 통해 로컬라이제이션 작업을 거쳐 러시아를 포함한 CIS(독립국가연합, Common wealth of Independent States)을 비롯해 총 14개 국가에 '아키에이지'를 서비스 한다.

메일루 그룹은 무료 메일 서비스, 인스턴트 메신저, ICQ 등을 서비스하는 러시아권의 선두 글로벌 인터넷 회사이자 러시아 최대 온라인 게임 회사이다. 약 9,6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메일루는 월 방문객 1,200만 명의 규모의 게임 포털을 운영하고 있으며, 34개의 MMO게임과 30개 이상의 게임 관련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서비스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니콜스키(Vladimir Nicolsky) 메일루 그룹 게임 부문 부사장은 "새해를 이처럼 중대한 발표로 맞을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수백 만의 러시아권 유저들이 학수고대하고 있는 게임인 '아키에이지'를 유럽지역 중 처음으로 서비스 발표를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업개발을 총괄하는 김정환 이사는 "러시아는 '아키에이지' 해외 팬사이트가 가장 많이 개설된 국가이며 그만큼 유저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는 곳이다. 오랫동안 러시아 서비스를 기다렸을 러시아 게이머들에게 희소식이기를 바란다"며, "'아키에이지'가 러시아의 수준 높은 MMORPG의 눈높이에 잘 맞는 게임일 것이라 확신한다"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아키에이지'는 지난 1월 2일(수) 시작한 국내 공개시범서비스(Open Beta Test)를 마치고 16일(수)부터 국내에서 정식 상용화 서비스를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일본(게임온), 중국(텐센트), 대만, 홍콩, 마카오(기가미디어)의 퍼블리싱 계약을 발표한 바 있다.


 

조승래-김승수 의원 및 게임 및 음악 관련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Football Manager 26'...
필립스, UHD 240Hz & FHD 480Hz 듀얼 모드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11월 추천 타이틀 할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정식 론칭 7주...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잘 됐으면 좋겠다만 국내서비스에 더 신경써주시길
| 01.23 13:13 삭제
댓글 0
57 25
잘 됐으면 좋겠다만 국내서비스에 더 신경써주시길
| 01.23 13:13 삭제
댓글 0
57 25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