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금일(26일), 서울 논현동 임패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미디어쇼케이스를 갖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RED(Revolution, Evolution, Delight)‘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넥슨 메이플스토리 개발팀 오한별 PD와 라이브 1실 고세준 디렉터, 메이플본부 개발팀 조성은 팀장 등 주요 임직원 및 개발자들이 참여해 신규 콘텐츠 소개 및 향후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오한별 PD는 “메이플스토리가 10주년을 맞이했다. 많은 유저분들의 사랑이 있었기에 지금까지 사랑받을 수 있었다”며, “이번 RED업데이트는 향후 메이플의 5년, 10년을 내다보는 큰 그림의 시작이다. 앞으로 유저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총 세 번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RED'에서는 R(Revolution, 혁명), E(Evolution, 진화), D(Delight, 다양한 즐거움, 빠른 성장)을 모토로 그간 많은 유저들이 이야기했던 건의사항을 반영하고 모험가 직군의 개편을 비롯해 신규 대륙, 큐브 제작 시스템 도입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우선 오는 7월 4일부터 시작되는 첫 번째 업데이트 ‘퍼스트 임팩트(First Impact)'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가장 오래된 직업군인 모험가 직업군에 신규 스토리 라인이 추가되고 12종에 달하는 모든 모험가 직업군이 대폭 리뉴얼될 예정이다. 또한 4차 전직이 가능해지고 약 120여가지의 스킬이 재조정되는 등 대규모 밸런싱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밖에도 마일리지 시스템을 도입, 이벤트를 통해 과거 구매 기록에 따라 모든 유저들에게 최대 5만 마일리지까지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그리고 전문 기술 개편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제작 시스템을 지원하게 되며 이를 통해 145레벨의 최고급 아이템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강화를 위한 유료 아이템인 ‘큐브’ 제작 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강력한 무기를 얻을 수 있도록 했으며 신규 ‘영원한 환생의 불꽃’을 추가하는 등 캐시 아이템의 부담을 낮춘 개편을 준비 중이다.
오는 7월 18일에 진행되는 2차 업데이트인 ‘신의 아이’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스토리와 콘텐츠, 새로운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외전’ 스타일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메이플 옥션’이란 이름의 경매장 시스템이 도입된다.
이번 여름 한정 콘텐츠인 ‘신의 아이’ 업데이트는 메이플월드를 본떠 만든 허상의 공간인 ‘거울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특히 두 명의 캐릭터가 하나의 캐릭터처럼 결합된 ‘신의 아이’ 캐릭터는 두 명의캐릭터를 동시에 조직하고 육성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게임플레이 방식을 선보인다. ‘
또한 메이플스토리 최초로 100레벨로 시작할 수 있으며 퀘스트를 통해 챕터에 따라 시나리오를 읽고 플레이하는 롤플레잉 고유의 재미를 강화시켜 강화된 스토리텔링 및 파격적인 퀘스트 보상을 줄 예정이다. 특히 메이플 최초의 육성 시뮬레이션 시스템 도입으로 전문기술과 성향을 더 쉽고 재미있게 올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모든 사냥터가 필드가 아닌 던전 형식의 프리미엄 사냥터로 구성,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불필요한 경쟁을 없앴으며 마을에 있는 유저나 친구를 바로 초대할 수 있는 난입 시스템을 통해 어려운 파티 구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8월 1일 진행되는 마지막 업데이트인 ‘크리티아스’ 업데이트에서는 최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크리티아스 대륙이 추가된다. 크리티아스 대륙은 모든 서버의 유저들이 한 곳에 모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월드 통합 지역이다.
고레벨 유저 및 중레벨 유저들이 협동해 참여할 수 있는 ‘헤카톤’ 레이드에서는 최대 100명의 유저가 함게 싸우는 역대 최고의 유저가 참여하는 전투며 이와함께 실시간 PvE모드인 ‘군단장 침공 시스템’을 도입 배경과 오브젝트가 실시간으로 바뀌어 매번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유저가 직접 보스가 되어 다른 유저들과 PvP모드인 ‘보스아레나’가 도입될 예정이며 신개념 몬스터 육성 콘텐츠인 ‘배틀 몬스터 리그’를 도입, 육성 콘텐로 포획한 몬스터로 덱을 구성해 유저들과 대결할 수 있게된다.
끝으로 오는 27일부터 ‘메가 복구’ 시스템이 정식 서비스에 들어가게 된다. 우선 ‘3일 복구 시스템’을 통해 기존 30일이 소모되던 해킹 처리 시스템의 비약적인 단축과 함께 해킹을 통해 불편을 겪은 유저들을 위한 보상 프로그램인 ‘행복 재가 프로그램’, 신고기능 개선 및 모니터링 강화, 보안 서비스 개선 및 365일 온라인 상담 운영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다음은 넥슨 메이플스토리 개발팀 오한별 PD와 라이브 1실 고세준 디렉터, 메이플본부 개발팀 조성은 팀장과의 인터뷰 전문.
Q. 여름한정 콘텐츠인 ‘신의 아이’ 콘텐츠는 향후 어떻게 되는가?
생성 자체는 여름 한정이지만 이미 생성을 한 경우 기간에 상관없이 신규 캐릭터 ‘제로’를 즐길 수 있다.
Q. 많은 무료화 정책을 공개했는데 수익성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궁금하다
RED업데이트는 콘텐츠 및 운영 정책적인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유저들과 함께 롱런하는 게임을 목표로 개발이 진행중인 만큼 유저들에게 부담을 주는 요소는 줄이고 유저들과 함께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는
Q. 현재 동시 접속자는 어떻게 되는가?
동시 접속자 기록은 구체적으로 밝힐 수는 없다. 그러나 메이플 스토리가 10년을 서비스하며 많은 일이 있었는데 동시접속자라는 것이 개발사가 잘 하기에 달렸다고 생각한다. 지금도 중요하지만 앞으로의 5년, 10년을 바라보는 업데이트인 만큼 앞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
Q. 신규 캐릭터 ‘제로’가 상당히 강력해보이는데
다양한 스킬과 새로운 조작법을 가지고 있지만 기존 유저들이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밸런스 조절을 잘 할 것이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