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의 대작 '어새신크리드4' 한글 자막 버전 발매일이 11월 14일로 정해졌다. 어새신크리드4 국내 퍼블리셔인 인트라게임즈는 영문 버전 발매 없이 바로 한글 자막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어새신크리드4는 유비소프트를 대표하는 액션 어드벤쳐 시리즈 '어새신크리드' 시리즈 최신작이다. 어새신크리드 시리즈는 2007년 첫 작품이 나온 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으며 유비소프트를 대표하는 시리즈로 자리잡았다.
한편 인트라게임즈는 PC 유저들을 위해 PC 버전 한글화 발매도 확정지어 게이머들을 놀래켰다. PC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의 상당수가 불법복제로 게임을 즐기고 있고 그로 인해 국내 퍼블리셔들이 콘솔 버전을 한글화해 출시하더라도 PC 버전은 한글화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실제 'GTA5' 한글화로 주목받은 H2인터렉티브 이정환 팀장은 게임포커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 아마추어 제작팀이 한글화 패치를 공개해 조사를 해 봤는데 판매량은 1도 안되는데 그 패치를 받아가는 사람이 99더라"며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이것이 현실"이라 밝힌 바 있다.
인트라게임즈 관계자는 "여건 상 한글화를 못한 경우도 많았지만 꾸준히 노력해 왔고 앞으로도 최대한 많은 타이틀을 한글화해 발매할 예정"이라며 "PC 유저 수가 적은 건 사실이지만 한글 자막 버전으로 플레이하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 PC 버전 한글화를 결정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