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웹 3D 소셜게임 플래닛팜

등록일 2010년12월22일 18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지브릭스튜디오가 2010년 12월 23일부터 네이트 앱스토어에서 세계 최초 웹 3D 실시간 멀티플레이 소셜게임 <플래닛팜>을 공개한다.

<플래닛팜>은 유저가 자신만의 크고 멋진 별농장을 만들어가는 감성형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많은 유저가 함께 플레이를 하면서 캐릭터를 성장 시켜 갈 수 있으며 게임 내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친구를 만들고, 그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플레이를 진행 할 수 있다.


내가 만들고, 소통하는 나만의 공간 ‘행성’
<플래닛팜>은 나만의 작은 행성을 소유하고, 그 곳에서 농장을 경영하며 행성을 꾸미고, 외계인(NPC)들과의 상호 작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게임 요소를 만들어가는 것을 기본 플레이로 한다.

행성을 기본으로 게임 상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들과 교류를 나누며 함께 게임을 즐기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공모양의 행성과 행성을 둘러싼 해, 달, 구름 등은 나만의 공간이라는 느낌을 더욱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으며, 낮과 밤으로 바뀌는 행성은 시간대에 따라 다양한 즐거움을 준다.




세계최초 웹 3D 실시간 멀티플레이 소셜게임
<플래닛팜>은 웹 3D 실시간 멀티플레이 소셜게임이라는 점이 기존의 소셜게임과의 큰 차별점이다.

현재 소셜게임은 세계적 유명 개발사인 징가(Zynga)조차도 단순한 플래시 게임 정도의 게임성을 가진 소셜게임 만 서비스하고 있는 단계이다. <플래닛팜>은  소셜게임이 단순한 플래시 게임수준이라는 기존의 인식을 단숨에 바꾸어 온라인게임 수준의 게임성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소셜게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경험하게 해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셜게임 최초 실시간 동시 플레이와 채팅가능, 플레이어들과 함께하는 ‘도시 행성’
최대 100명 동시 접속, 아이템거래까지 가능할 예정

<플래닛팜>은 친구간 교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소셜 게임 최초로 실시간 동시 플레이와 채팅이 가능하도록 했다. 나의 행성에서 최대 8명의 친구들과 실시간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며 채팅도 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친구 간 교류 및 인맥 확장이 더욱 즐겁고 쉬워졌고 나의 행성에서 친구들과 직접 이야기하고 플레이하며 나만의 행성을 꾸며나갈 수 있다.

새로운 소셜게임의 패러다임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예고하는 <플래닛 팜>은 향후  대규모 유저들이 모이고, 소통 할 수 있는 ‘도시행성’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각각의 도시 행성에 최대 100명까지 동시에 접속하여 아이템 거래가 가능하다.

‘도시행성’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퀘스트가 발생하게 되며, 이러한 게임 요소들을 통해 개인이 맺은 인맥을 바탕으로 다양한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